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하지원 (Ha Jiwon)

1978-06-28

참여작품 평점평균

씨네215.2

/

네티즌6.7

| 수상내역 5

기본정보

소개

본명: 전해림

하지원은 KBS 신세대 보고 100회 특집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데뷔작은 안병기 감독의 공포영화 <가위>이다. 이어 <진실게임>과 <폰>, <동감>, 드라마 <학교 2>, <햇빛사냥> 등에 출연했으며 2002년 제6회 부천국제영화제 페스티발 레이디로 선정되었다.

호러 퀸으로 이미지를 굳혀가던 하지원은 섹스 코미디 <색즉시공>의 주연을 맡아 영화를 흥행 성공시켰고 이어 드라마 <다모>의 종사관 채옥, <역전에 산다>의 한지영,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의 이수정 역 등 다양한 배역을 연기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발리에서 생긴 일>로 2004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SBS 연기대상 최우수 연기상을, <다모>로 2003년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 MBC 연기대상 인기상 등을 수상했다. 2005년에는 <다모>와 같은 만화를 원작으로 한 <형사 Duelist>에 출연했으며, 2006년에는 KBS 드라마 <황진이>에서 주연 황진이 역으로 같은 해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1번가의 기적>, <바보>, <해운대>를 통해 다양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2009년 <내 사랑 내 곁에>의 이지수 역으로 제30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관련동영상 (81)

코멘트 (4)

  • 한예리

    하지원 언니는 학구파예요. 메모를 정말 꼼꼼하게 하세요. 감독님과 상의도 많이 하는 편이고. 언니 시나리오 보면 (부풀어올라서) 두께가 제 것의 두배가 넘어요. - 853호, 액터/액트리스, [한예리] 당신은 배우가 될 운명이에요
  • 차예련

    일단 지원 선배는 매신 매컷 촬영할 때마다 콘티북을 손에서 놓지 않는다. 다른 선배들이 ‘콘티북 좀 그만 봐라’고 할 정도였는데 그럴 때마다 ‘제가 머리가 나빠서 잘 까먹어서 놓을 수가 없어요’ 그러더라. 그런 얘기를 믿는 사람도 없을 테지만 정말 귀엽고 대단하지 않나. - 816호, 액터/액트리스, [차예련] 내 연기, 이제 청바지 입었으니 상의만 고르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