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인사이드 방영안함

(The Inside)

드라마| 미스터리/스릴러|

  • 네티즌6.00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줄거리

연쇄살인범을 쫓던 전담반의 프로파일러가 얼굴 가죽이 벗겨진 시체로 발견되고, 후임으로 신참인 레베카가 온다. 팀원들이 레베카의 이력을 조사하자, 놀라운 사실이 드러난다. 레베카는 어린 시절 한 남자에게 유괴되어 몇년간 감금되었다가 자력으로 탈출했던 희생자였다. 레베카에게 각인된 트라우마는, 레베카가 범인들의 이력을 분석하고 행동을 예측하는 프로파일링에 탁월한 통찰력을 가져다준다. 레베카는 자신의 상처에서, 타인의 상처를 읽는 능력을 가지게 된 것이다.그런 능력을 이용해 레베카는 사건을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
more
제작 노트
<인사이드>는 인간의 내면에 들어 있는 악마를 보여준다. 정말 끔찍한 사건들이, 정말 아찔한 순간들이 <인사이드>에서는 펼쳐진다.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존재나 상황에서도, <인사이드>는 정반대의 악몽을 보여준다. 아이들이 얼마나 잔인해질 수 있고, 누군가를 지배한다는 욕망의 잔혹함이나, 자신의 안위를 위해 태연하게 자행하는 엽기적인 폭력 등 극한의 순간들이 <인사이드>에서 그려진다. 우리 안의 수많은 악마들이, <인사이드>에서는 노골적으로 활개치고 있다.
하지만 <인사이드>가 정말 흥미로운 지점은, 그 엽기적인 악마들이 아니다. 트라우마 때문에 레베카는 일상적인 관계를 맺지 못한다. 본능적으로 범인의 ‘인사이드’에 파고들 수 있지만, 보통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잃어버린 것이다. 오로지 타인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일에만 열중하는 레베카는, 일상생활에서는 무능력자에 가깝다. <인사이드>는 레베카의 분투와 함께, 치유과정도 보여주고 있다. 전담반의 동료들이 어떻게 레베카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지를, 아니 어떻게 레베카가 마음을 여는지를. 그러나 <인사이드>는 시청률이 높지 않아 방영을 중단한 탓에, 1시즌 13화만에 종영되었다.
more

포토 (4)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