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로스트 시즌 4 방영안함

(Lost Season 4)

드라마| 미스터리/스릴러,휴먼드라마|

  • 네티즌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줄거리

비행기 815호가 폭발한 후 살아남기 위해 치열한 서바이벌을 펼쳤던 로스트의 멤버들은 자신들이 머물고 있는 섬에 많은 비밀이 있음을 알게 된다. 미스테리한 검은 연기의 괴물, 북극곰, 해치, 자콥, 그리고 'The Others'로 알려진 그들... 생존자들은 그들뿐만 아니라 19세기에 블랙록에서 낙판 된 사람들이 이곳에서 살았던 흔적을 발견한다. 총 48편의 오리지널 에피소드가 남아있으며 마지막 편은 2010년에 방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로스트 시즌 4에서는 그 동안 미스테리했던 일들을 하나씩 풀어가고, 생존자들이 두 팀으로 나뉘게 된다. 잭은 섬 근처에서 뱃짐을 나르고 있는 사람들이 그들을 구해줄거라 확신하는 반면 로크는 이를 믿지 않는다. 잭이 말하는 그들을 구해줄 수 있는 사람들이란 누구일까? 로스트 시즌 3에서 등장 인물들의 과거를 돌이켜 보았다면 시즌 4에서는 미래와 현재를 넘나들게 된다. 친구, 가족 때로는 적이 되기도 하는 생존자들은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와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하나가 되어야 한다. 그들 주변 곳곳에 숨어 있던 미스테리와 그들이 믿어왔던 기회는 어쩌면 음모일지도 모른다. 영웅에게도 비밀은 있다.
more

태그라인

미스테리와 어드벤처로 더욱 흥미미진진해진 로스트 4가 돌아왔다.
제작 노트
시즌 4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 진행 중인 사건과 등장인물들의 과거 행적이 오버랩되면서 진행되던 시즌 3까지의 전개 방식과는 달리, 현재 진행 중인 사건과 미래에 벌어지게 될 결과가 오버랩되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점이다. 시즌 3까지는 시청자들이 등장인물들의 과거 행적을 통해서 섬으로 오게 된 공통점을 찾는데 초점을 맞추도록 유도했지만, 시즌 4에서는 이미 섬을 탈출한 몇몇 사람들의 행적을 통해서 앞으로 벌어지게 될 사건을 유추하는데 초점을 맞추도록 의도적으로 기획되었다는 얘기다. 또한 과거에서 미래로 무게중심이 옮겨졋다는 얘기는 그 동안 무수히 던져놓은 떡밥을 하나 둘씩 해결해 가면서 서서히 시즌 종료를 위한 수순을 밟아나가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제작자들도 언론 인터뷰를 통해서 "시리즈 종료 시점이 정해진 만큼 마무리 작업이 훨씬 수월해졌다"고 코멘트를 한 바 있다.

특정 등장인물이 중심이 되어 에피소드를 전개해 나가는 방식은 시즌 4에서도 그대로 이어지는데, 섬을 탈출하는데 성공한 소위 "오세아닉 6인방"을 위주로 스토리가 전개되기 때문인지 시즌 4엔 클레어와 소이어에게 초점이 맞춰진 에피소드는 단 한편도 없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