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벼룩아 울지마

Don't Cry, A Flea

2006 한국

단편 영화 상영시간 : 28분

감독 : 이기욱

출연 : 라경덕 주석제 more

지방에서 올라온 대학 신입생 원석은 어느 날 동아리 선배인 현이와 용호로부터 대학가요제 출전 제의를 받는다. 막노동으로 번 돈을 선배들의 술값으로 탕진하기도 하고, 어설픈 기타연주 때문에 혼나기도 하지만, 원석은 시간이 갈수록 현이와 용호에게 서서히 스며들어간다. 선배들과 교수님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아가면서도 이들 ‘날개밴드’는 드디어 1차 예선을 맞게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


제작 노트
한 가지 색만이 아닌 다양한 색들이 조화롭게 모여 하나의 에너지를 뿜어낸다. 낭만, 열정.
대학이란 곳의 이미지였다. 그랬다. 그랬었다. “개성! 개성!” 젊다는 특권을 내세워 소리쳐 대던 젊은이들에게서 그 잘난 개성이란 찾아볼 수 없다. 오직 취직을 하기 위해 대학에 들어와 남들이 보는 영어책을 보고, 남들이 따는 자격증을 따며, 남들이 쫓는 꿈을 쫓는다. 정작 그 꿈이 무엇인지는 알 수가 없다. 단지 매일같이 나갈 수 있는, 남들과 나란히 할 수 있는 직장이면 그만이다. 사회가 그렇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너무나 쉽다. 너무나 쉽게 말한다. 너무나 쉽게 이해한다. 결국 포기이다. 그 잘난 패기와 열정은 거짓이다. 철부지 도전에 대한 동경. 앞뒤 재지 않는 도전 그 자체. 남들은 바보 같다 말할지 모르지만 이들에게 ‘남들의 눈’은 그리 중요한 게 아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