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아이 엠 오메가

I am Omega

2007 미국 청소년 관람불가

액션 상영시간 : 90분

개봉일 : 2014-06-26 누적관객 : 54명

감독 : 그리프 퍼스트

출연 : 마크 다카스코스(렌차드) 조프 미드(빈센트) more

변종 바이러스로 황폐해진 도시!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사람들은 점차 좀비로 변해가고, 좀비의 습격으로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을 잃은 ‘렌차드’는 홀로 가족을 죽인 좀비들과 맞서 싸운다. 그러던 어느 날, ‘렌차드’는 컴퓨터 통신을 통해 ‘브리아나’라는 여성으로부터 구조 요청을 받는다. 변종 바이러스의 항체를 가지고 있는 ‘브리아나’. 그런 그녀를 구하기 위해 안티오크에서 ‘빈센트’와 ‘마이크’까지 찾아와 함께 그녀를 구할 것을 부탁 하는데…

인류의 마지막 희망, 그녀를 구하라!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8)


제작 노트
[HOT ISSUE 1]

<오메가 맨>을 비롯 <아이 엠 오매가>와 <나는 전설이다>로 계보를 잇는 좀비 영화!
세 편 모두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킨 리처드 매드슨의 소설 [나는 전설이다]가 원작?!

1954년 리처드 매드슨이 발표한 공포 소설 [나는 전설이다]는 근 미래인 1970년대 후반을 배경으로 전 인류가 바이러스로 흡혈귀로 변한 지구에서 홀로 살아남은 남자 ‘로버트 네빌’이 낮에는 또 다른 생존자를 찾아 거리를 활보하지만, 밤에는 흡혈귀가 지배하는 상황에서 끊임없는 싸움을 벌여야 한다는 내용이다. 이렇듯 [나는 전설이다]는 흡혈귀에 대한 이야기지만 조지 로메로의 시체 시리즈를 비롯해 대니 보일의 <28일 후> 등 수많은 좀비 영화에 영향을 줬다. 뿐만 아니라 유명한 작가 스티븐 킹이 “나는 이 작품을 읽고 소설가가 되었다”라고 이야기해 화제가 되었다. 이렇게 큰 영향력을 행사한 리처드 매드슨의 [나는 전설이다]를 원작으로 다양한 영화들이 제작되어 화제이다. 그 중 첫 번째 작품은 1971년 제작된 <오메가 맨>. <오메가 맨>은 세균전으로 전 세계가 멸망한 후, 군의관인 ‘로버트 네빌’이 세균에 감염된 자들과 전쟁을 벌이는 내용이다. 원작과 기본적인 틀은 비슷하지만 시대에 맞게 각색하여 원작과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2007년에 개봉한 <나는 전설이다>는 유명 할리우드 배우인 윌 스미스가 출연하여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개봉 전, 윌 스미스를 비롯해 톰 크루즈, 아놀드 슈왈제네거, 마이클 더글라스가 주연으로 물망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 인류가 멸망한 지구에 홀로 남게 된 남자(윌 스미스 분)가 또 다른 무언가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들과의 목숨을 건 거대한 전투를 벌이는 SF 블록버스터 <나는 전설이다>는 윌 스미스의 연기뿐만 아니라 최강 제작진이 참여해 완성도와 가치를 높인 작품으로 평가 받았다. 국내에서 개봉 주에 예매율 1위를 차지했으며 누적관객 246만을 기록하며 흥행했다. 마지막으로 인류가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좀비로 변하고, 그 좀비들로 인해 가족을 잃은 ‘렌차드’기 인류의 유일한 희망인 ‘브리아나’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액션 영화 <아이 엠 오메가>가 6월 26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아이 엠 오메가>는 기존에 [나는 전설이다]를 원작으로 한 작품들과 기본적인 맥락은 비슷하지만 액션 배우 마크 다카스코스가 주연을 맞아 그가 선보이는 다양한 액션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이 엠 오메가>가 <오메가 맨>과 <나는 전설이다>와 같이 리처드 매드슨의 [나는 전설이다]를 원작으로 한 만큼 그들의 계보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HOT ISSUE 2]

다양한 액션 연기를 선보여 온 “마크 다카스코스” & “조프 미드”!
<아이 엠 오메가>에서 액션 대결로 주목!

인류가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좀비로 변하고, 그 좀비들로 인해 가족을 잃은 ‘렌차드’기 인류의 유일한 희망인 ‘브리아나’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액션 영화 <아이 엠 오메가>에 액션 배우 마크 다카스코스와 조프 미드가 주연을 맡았다. 필린핀계 미국인인 마크 다카스코스는 1995년 크리스토프 강스 감독의 <크라잉 프리맨>에서 킬러 프리맨 역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늑대의 후예들>, 이소룡 사망 35주년과 북경 올림픽을 기념하여 중국 CCTV가 제작한 50부작 드라마 [이소룡] 전기, 현재 시즌4까지 제작된 범죄 액션 드라마 [하와이 파이브-오] 시리즈 등 다양한 액션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서 다양한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요리 고수들이 모여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치는 [아이언 쉐프 아메리카 : 더 시리즈]의 진행을 맡으면서 인지도를 높였다. 다양한 액션 연기를 선보여 온 마크 다카스코스를 비롯해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레지던트 이블3-인류의 멸망> 등 다양한 액션 영화에서 단역과 조연, 주연 등을 통해 다양한 연기를 선보인 조프 미드도 출연한다. 특히 조프 미드는 <아이 엠 오메가>에서 각본까지 참여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영화에서 화려한 액션 연기를 선보인 마크 다카스코스와 조프 미드가 좀비 액션 영화 <아이 엠 오메가>가 강렬한 액션 대결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