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바티칸 뮤지엄

The Vatican Museums 3D

2014 이탈리아 전체 관람가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65분

개봉일 : 2015-01-08 누적관객 : 11,027명

감독 : 루카 드 마타

  • 씨네214.00
  • 네티즌8.25
지구상 가장 경이로운 공간, 스크린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그 곳의 비밀이 밝혀진다!

24개의 미술관, 1400실에 이르는 방, 3000킬로미터의 복도… ‘바티칸 박물관’에는 인류의 역사를 품은 세계의 걸작들이 잠들어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반 고흐, 샤갈, 달리까지…

지금껏 공개되지 않은 거장들과 그들의 작품들에 대한 위대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2)


전문가 별점 (1명참여)

  • 4
    박평식5일장 좌판을 돋보기로 훑듯
제작 노트
[ABOUT MOVIE 1]
세계최초! 스크린으로 만나는 바티칸 박물관!
연평균 방문객 500만 명, 24개의 미술관, 1400실의 방!
드디어 그 곳의 비밀이 공개된다!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바티칸 박물관’의 가장 위대한 명작들을 3D로 담은 영화 <바티칸 뮤지엄>이 1월 8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바티칸 박물관은 한 해 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24개의 미술관, 1400실의 방을 보유한 최고 규모의 박물관 중 하나로 로마 교황청 바티칸 궁전 내의 기념물, 박물관, 회화관 등을 아우르는 명칭이다. 1506년 교황 율리우스 2세가 건립, 1771년 교황 클레멘스 14세에 의해 일반인들에게 공개되기 시작했다. <바티칸 뮤지엄>의 촬영팀은 40점이 넘는 거대한 프레스코화 등 역대 교황들이 지난 500년 간 수집한 경이로운 미술품들을 촬영, 바티칸 박물관의 장대한 규모와 화려함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이처럼 바티칸 박물관이 일반 대중들을 위해 스크린으로 공개되는 것은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일로 초대형 건축물 속 오랜 인류의 역사를 품고 있는 세계의 걸작들이 모인 바티칸 박물관이 영화 <바티칸 뮤지엄>에서 어떤 풍경으로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ABOUT MOVIE 2]
바티칸 박물관의 위대한 걸작들
배우 채시라의 고품격 내레이션과 만나다!
아이들의 지성과 감성 모두 자극하는 최고의 아트블록버스터!

바티칸 박물관에 관한 흥미로운 기록들과 위대한 명작들 속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영화 <바티칸 뮤지엄>의 내레이션 더빙으로 배우 채시라가 참여해 화제를 더하고 있다. 채시라는 최근 KBS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따뜻한 내레이션으로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켰을 뿐 아니라 각종 다큐멘터리에서 깊은 진정성으로 콘텐츠의 질을 향상시켜 많은 이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작품에서는 세계 최고의 걸작들에 대한 설명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친숙하고 섬세한 채시라의 목소리와 만나 스토리의 재미를 실어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 <바티칸 뮤지엄>의 영화 관계자는 “채시라의 목소리가 그 동안 각종 내레이션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숙해진만큼 안정적이고 익숙하게 관객들에게 다가가 더욱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것”이라며 캐스팅 이유를 전하기도. 중후한 목소리의 남자 성우가 전달했던 <바티칸 뮤지엄>의 기존 버전과는 달리, 한국에서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채시라의 목소리로 바티칸 박물관의 장엄함과 경이로움을 차분하게 전달한다. 그녀의 감성 충만한 부드러운 내레이션이 어린이들의 지성은 물론 위대한 예술작품을 통해 느껴지는 감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등 감성까지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ABOUT MOVIE 3]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반 고흐, 샤갈, 달리 등 인류 최고의 예술작품들이 있는 곳!
이번 겨울방학은 온 가족이 함께 바티칸으로!

방학기간 중 어린이들의 문화탐방지로도 각광받고 있는 바티칸 박물관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 라파엘로,
반 고흐, 샤갈, 미켈란젤로 등 그야말로 인류 역사상 최고의 걸작들이라고 할 수 있는 거장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영화 <바티칸 뮤지엄>은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을 비롯해 [아담의 창조], [최후의 심판] 등 시스티나 성당을 꾸민 미켈란젤로의 프레스코화, 그리고 레오나르도 다 빈치, 지오토, 카라바지오 등의 고대 예술가들의 작품들과 반 고흐, 샤갈, 달리, 루치오 폰타나 등 근, 현대 예술가들의 놀라운 작품들의 미를 담아내고 조명한다. 더욱이 이 모든 작품들이 실제 바티칸 박물관 관장인 안토니오 파올루치 교수의 권위 있는 안내 및 조언으로 작품에 대한 해설과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곁들인, 미술에 대한 보다 친숙한 접근을 통해 어린이 관객들의 흥미까지 유발할 예정이어서 겨울방학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성맞춤 컨텐츠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영화를 감상하며 바티칸 박물관 곳곳에 있는 가장 진귀한 예술품들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시대를 접해 보는 것,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바티칸 박물관의 걸작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화려한 미켈란젤로의 시스티나 성당 천장벽화를 감상하며 숨이 멎을 듯한 감동에 빠지는 경험은 많은 이들에게 이번 겨울방학을 잊지 못할 특별한 기억으로 간직하게끔 해 줄 것이다.
more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