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하나식당‘, 관람평 보니 “힐링되는 영화"
최정화 choi@cine21.com | 2019-02-20

(사진=하나식당)(사진=하나식당)



영화 '하나식당' 관람 평이 눈길을 끈다.

20일 오후 케이블TV 스크린에서는 영화 '하나식당'(감독 최낙희)이 편성됐다.

'하나식당'은 마음까지 채워주는 마법의 공간인 ‘하나식당’에 얼떨결에 식당 아르바이트생이 된 ‘세희’와 함께 저마다의 사연으로 오키나와를 찾은 손님들이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감독은 최낙희다. 출연진은 최정원, 나혜미, 유현, 최윤희, 고유안 등이 출연했다.

최낙희 감독은 “저희는 두 배우의 케미가 중요하다. 하나와 세희의 나이 차가 있지만 가면 갈수록 닮아간다. 고민하다가 하나라는 캐릭터는 시한부 인생이다. 말라가는 표현, 시크한 표정과 옆에 사람을 챙겨주는 양면성이 필요했다. 최정원 씨가 이 배역에 맞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세희는 천방지축이다. 하고 싶었던 걸 하려고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서 좌절한다. 처음의 발랄했던 사람을 찾아가려고 한다. 혜미가 경력은 맞지 않지만 이 역할에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최낙희 감독은 “두 배우에게 감사하다. 완벽한 호흡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국내 총 관객수는 2,505명이다.

네티즌들의 평점은 “자극적인 소재가 일상화된 최근 영화계에서 잔잔함이 클리셰적인 따분함으로 보여질 수 있다”라는 평이 있다. 또 “힐링이 필요한 분들께는 정말 따뜻한 영화로 다가갈겁니다“ 라는 평가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