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스타의 다이어트 비결? 크릴오일이 뭐길래
최정화 choi@cine21.com | 2019-03-27

(사진=SBS)
(사진=SBS)



팽현숙의 다이어트 비결로 언급된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7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에선 크릴오일이 검색어 상위에 오르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크릴오일은 몸에 좋은 오메가-3이 주 성분으로,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추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닝와이드’에서 팽현숙은 “군살을 뺄 때 아는 지인이 크릴오일을 먹어보라며 추천해 줬다”고 밝히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내장지방을 꾸준히 관리해서 올여름에는 비키니 입고 선글라스 끼는 게 저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방송에서 한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크릴오일 안에 들어있는 친유성 성질이 지방을 녹여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한편, 크릴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다른 오메가-3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고 불리는 분자의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인지질이라는 특성 때문에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아 혈류에 흡수되기 쉬우며, 우리 몸의 지방과 혈관 속 기름때를 녹이고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다만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으면 오히려 몸에 기름기가 많아져서 해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다만 부작용으로는 당뇨 환자의 혈당수치를 낮출 수 있어 저혈당이 나타나는지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며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복용하지 않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