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손 the guest’ 2회 만에 최고 시청률 3.2% 돌파…압도적인 몰입감
임시우 lim@cine21.com | 2018-09-14



‘손 the guest’가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을 결합한 세계관을 보다 탄탄하게 구축하며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했다

지난 13일 방송한 케이블채널 OCN 수목 미니시리즈 ‘손 the guest’(극본 권소라, 연출 김홍선) 2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2.9%, 최고 3.2%를 기록했다. 타깃 시청층인 남녀 2549 시청률은 평균 2.7%, 최고 3.0%를 기록,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제공/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특히 20대부터 40대까지 여성 시청층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30대 시청률은 평균 3.4%, 최고 4.7%를, 40대는 평균 5.3%, 최고 6.3%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20대 여성 시청층에서도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김영수(전배수)의 딸을 구하기 위한 윤화평(김동욱), 최윤(김재욱), 강길영(정은채)의 공조가 본격적으로 펼쳐졌다. 윤화평과 강길영은 ‘손’ 박일도 귀신에 빙의된 김영수와 추격전을 펼쳤다. 사고로 뇌 손상을 입어 움직일 수 없었던 김영수는 기이한 힘에 의해 두 발로 달리고 있었다.

가까스로 김영수를 붙잡는 데 성공한 윤화평은 강길영을 옥상에 가둔 채 육광(이원종)의 집으로 향했다. ‘손’의 거대한 힘을 감당할 자신이 없었던 육광은 구마사제인 한신부(남문철)와 최윤을 불렀다. 구마의식이 펼쳐지자 ‘손’은 한눈에 최윤이 과거 최신부(윤종석)의 동생임을 알아봤다. 위급한 상황 속 한신부는 홀로 구마를 하겠다며 최윤을 내쫓았다.

때마침 육광의 집에 찾아온 강길영은 구마가 끝난 김영수를 연행했다. “다 끝났습니다”라는 한신부의 말과 달리 김영수는 여전히 ‘손’에 빙의돼 있었다. 조사를 받던 김영수는 윤화평의 말대로 자해를 시도했다. 이 모든 걸 어떻게 알았냐며 자신을 추궁하는 강길영에게 윤화평은 “손이 온 자들, 빙의된 자들이 한 짓을 본다고요”라며 지금까지 쫓아왔던 미제 사건 스크랩을 보여줬다. 4년 전부터 다시 시작된 ‘손’의 흔적이었다. 믿기 어려웠지만 김영수의 행동을 예측하고, 바닷물에 젖어있는 시신의 특징 등을 꿰고 있는 윤화평의 주장은 설득력이 있었다. “딸이 살아있어요”라는 말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유였다.

김영수의 입을 열어 딸에 관한 단서를 찾으려면 구마가 필요했다. ‘손’에 휘둘린 한신부의 죽음으로 상심한 최윤은 “그 정도로 악마에게 잠식됐으면 더 이상 방법이 없어요”라며 구마를 거절했다. 고민 끝에 육광이 나섰지만 ‘손’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쓰러졌다. 그때 최윤이 나타났다. 최윤이 필사적으로 구마의식을 하는 사이 윤화평은 강길영과 함께 김영수의 집으로 달려가 ‘손’이 빙의에 이용한 까마귀를 찾아냈다. 최윤의 구마도 성공해 김영수의 몸에 깃들었던 박일도가 모습을 드러내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이후 위험에 빠진 김영수의 딸을 구해내며 윤화평, 최윤, 강길영의 첫 공조가 마무리됐다.

‘손 the guest’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1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