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이완 맥그리거, 17년 만에 ‘오비완 케노비’ 귀환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05-18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을 통해 ‘오비완 케노비’ 역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인 이완 맥그리거가 17년 만에 <스타워즈> 시리즈로 귀환한다. 지난 2019년 8월 ‘D23(디즈니 엑스포)’를 통해 “오비완 케노비를 다시 연기할 것이냐”는 루카스필름 사장 캐슬린 케네디의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하며 시리즈를 대표하는 전설적 캐릭터 ‘오비완 케노비’로 복귀를 확정, 현장을 환호성으로 뜨겁게 달구며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켰다.



특히 그는 “<오비완 케노비>를 준비하면서 ‘스타워즈’ 세계에 다시 발을 들이기 위해 시리즈 9편을 전부 다 봤다”며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전했고, ‘오비완’의 완벽한 귀환을 위해 몇 달간 꾸준히 스턴트 훈련과 함께 매일 2시간가량 광선검 결투 훈련을 했다고 전해 이번 작품을 통해 그가 다시 한 번 선보일 ‘오비완’ 표 광선검 결투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또한 그는 “이번에 우리는 ‘오비완’이 망가졌다는 컨셉에서 이야기를 출발했다. ‘오더66’(제다이 숙청 명령)의 경험과 스스로 믿음을 잃었다는 사실이 그를 망가뜨렸다”고 밝히며 ‘오비완’이 절망과 좌절의 순간을 딛고, 어둠으로 뒤덮인 세상에서 다시 새로운 희망과 믿음을 찾는 과정들을 통해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전할 것이라며 귀띔해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연출을 맡은 데보라 초우는 “처음부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캐릭터 주도적인 작품이라는 것이었다. 그 점이 정말로 흥미진진하게 다가왔다”며 이번 작품을 통해 전설적인 캐릭터 ‘오비완 케노비’가 강력한 포스와 뛰어난 능력을 지닌 영웅에서 ‘제다이 마스터’로 거듭나는 여정을 어떤 방식으로 그려낼지 기대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