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탑건:메버릭' 등 6월 CGV 특별관 라인업 공개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05-27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기대작 개봉으로 코로나19 이전의 모습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는 CGV가 6월 CGV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관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품은 6월 1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먼저 개봉하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이다. 1993년부터 시작된 ‘쥬라기’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으로 지구 최상위 포식자 자리를 놓고 펼쳐지는 인간과 공룡의 사투를 그렸다. 마지막 시리즈답게 많은 종류의 공룡들이 등장하고, 다양한 공룡 크기에 따라 모션 강도를 조절해 4DX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공룡이 표현하는 묵직한 타격감 및 움직임 이후 느껴지는 잔 진동을 섬세하게 제작해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 오토바이, 자동차 등 라이딩 액션은 다양한 환경 효과들이 어우러져 짜릿한 액션 쾌감을 선사한다.


디즈니·픽사의 우주적 상상력이 담긴 ‘버즈 라이트이어’는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으로 4DX와의 궁합이 안성맞춤이다. ‘토이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버즈’의 첫 솔로 영화로 6월 15일 개봉한다. 우주 체험 및 우주 비행선 조종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4DX 효과를 넣었다. 의자의 움직임과 환경 효과로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고,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전자음까지 4DX 효과로 표현해 보다 풍부하고 실감 나는 우주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탑건: 매버릭’은 CGV의 모든 특별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의 대명사인 만큼 4DX는 전투기 액션 특유의 강렬한 속도감과 세밀한 움직임들이 4DX 효과로 느껴지며 영화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스크린X는 좌, 우 벽면의 스크린을 활용해 약 55분 간 전투 비행과 공중전을 광활하게 담아 짜릿함을 선사한다. 전투기에 설치한 6대의 카메라로 직접 촬영한 비행 장면이 양옆으로 펼쳐져 전투기 액션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주연배우 톰 크루즈는 “스크린X와 항공 액션이 매우 잘 맞아 아주 특별하고 몰입감 넘치는 체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고, 조셉 코신스키 감독 또한 “스크린X로 관람하면 마치 파일럿이 된 느낌이다. 스크린X로 생생한 스피드와 공간감을 체험해 보길 바란다”며 스크린X 로 관람할 것을 추천했다. 4DX와 스크린X 효과를 모두 느낄 수 있는 4DX Screen 포맷으로도 개봉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