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왓챠 X 김보통 작가, <사막의 왕> 7인의 캐스팅 공개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05-27

드라마 'D.P'의 각본을 맡은 김보통 작가의 참여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왓챠 오리지널 <사막의 왕>이 진구, 양동근, 장동윤, 김재화, 이홍내, 정이서, 박예린 등 탄탄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으로 중무장한 7명의 캐스팅을 공개해 기대를 높인다. <사막의 왕>은 돈이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과 돈이 다가 아니라 믿는 사람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왓챠 오리지널 작품이다.


[사진출처: 바로엔터테인먼트, 조엔터테인먼트, 동이컴퍼니]

영화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 <내겐 너무 소중한 너>, 드라마 [우월한 하루], [리갈하이], [언터처블] 등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한계 없는 연기력을 선보이는 진구가 출연해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음악부터 연기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양동근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양동근은 영화 <야차>,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오디오 무비 <층>, 드라마 [인간실격] 등 스크린과 안방극장 뿐만 아니라 OTT 플랫폼, 오디오 무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성 있는 연기와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이어 영화 <늑대사냥>, <태일이>, <런 보이 런>과 드라마 [써치], [조선로코 - 녹두전], [땐뽀걸즈] 등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장동윤이 합류해 기대를 높인다.


[사진출처: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바로엔터테인먼트, 제이와이드컴퍼니, 판타지오]

뿐만 아니라, 영화 <윤시내가 사라졌다>, <킹메이커>, <연애 빠진 로맨스>, <모가디슈> 등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김재화가 참여해 극의 풍성함을 더하고, 영화 <뜨거운 피>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입증한 이홍내와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마인], [구미호뎐], 영화 <기생충>을 통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정이서, 영화 <승리호>에서 ‘강꽃님’으로 얼굴을 알린 박예린 등 대세 라이징 배우들까지 캐스팅되어 생동감 넘치는 연기 앙상블을 예고한다.


독특하고 확실한 컨셉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왓챠와 [아만자], [D.P 개의 날] 등의 인기 웹툰을 연재한 김보통 작가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사막의 왕>은 웹툰과 영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김보통 프로젝트’의 첫번째 작품으로 기획 단계부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매 작품 공감과 메시지가 담긴 이야기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보통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각본 뿐만 아니라 이탁 감독과 함께 직접 연출까지 맡아 더욱 기대를 높인다. 여기에 영화 <뜨거운 피>를 제작한 고래픽처스가 합세해 탄탄한 작품성을 기대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