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칸 영화제 주역들의 열연 <비상선언>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06-21

영화 <비상선언>이 칸 국제영화제와 깊은 인연이 있어 눈길을 모은다. <비상선언>에 출연한 배우들 중 무려 5명이 칸 국제영화제에서 수상자, 시상자로 활약하거나 레드카펫을 빛낸 주인공들이다. 작품 <비상선언>도 지난 제74회 칸 국제영화제, 예술성과 상업성을 두루 갖춘 작품들을 엄선해 초청하는 대표 섹션 중 하나인 비경쟁부문에 초청되어 영화의 주역 송강호, 이병헌, 임시완이 레드카펫을 밟은 바 있다.



송강호는 8번째 찾은 칸 영화제에서 <브로커>로 대한민국 최초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명실상부 세계가 인정한 연기력의 배우로 우뚝 선 송강호는 <비상선언>이 공개된 작년, 칸 영화제 심사위원으로도 함께 참석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병헌은 <달콤한 인생>,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이어 <비상선언>으로 세 번째 초청을 받았다. 이병헌은 칸 영화제 <비상선언> 글로벌 프로모션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폐막식 여우주연상 시상자로도 나서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전도연은 대한민국 최초로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주인공이다. 전도연은 영화 <밀양>으로 송강호와 함께 칸 영화제에 입성,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칸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전도연 역시 칸 영화제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김남길, 임시완은 칸 영화제가 주목하는 한국의 대표 스타들이다. 김남길은 전도연과 함께 <무뢰한>으로 칸 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되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임시완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미드나잇 섹션에 초청된 바 있으며 <비상선언>이 두 번째 초대작으로 칸 레드카펫을 빛냈다.


이처럼 무려 다섯 배우들의 남다른 칸과의 인연은 배우들의 연기력을 공식적으로 입증하기도 한 것. 칸 영화제가 인정한 배우들이 펼칠 영화 <비상선언>의 열연은 스크린을 압도하며 극장에 나설 관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