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제4회 교육영화제 단편경쟁(일반인)부문 신설 및 작품 공모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10-05

4회째를 맞이하는 교육영화제(EDUFIF 2022)는 올해 영화진흥위원회 국내영화제 지원 및 용산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단편경쟁(일반인) 부문을 신설하고 작품을 모집한다.



전국영화교육연구회에서 주최하는 제4회 교육영화제는 2022년 12월 17일(토)~18일(일) 이틀간 아트나인 극장 외에서 진행하며 ‘영화 속 교실 이야기’ 주제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제4회 교육영화제는 개막식, 경쟁부문(일반인), 비경쟁부문(청소년 부문-초청작), 폐막식(경쟁부문 시상)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사전 프로그램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영화 읽기, 포스터 공모전, 교실영화제, 스마트폰 영화 제작 연수 등이 다채롭게 진행 중에 있다.


올해 신설된 단편경쟁부문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2020년 1월 이후에 제작된 30분 이내의 영화이어야 하며, 픽션∙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 장르에 구애 없이 다음과 같은 조건을 포함하여야 한다. 대학생(또는 이에 해당하는 나이) 이상 일반인(비청소년)이 연출한 영화이어야 하며, 학교에 재직 중인 교사가 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제작한 영화는 출품할 수 없다. 단 교사가 외부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제작한 영화는 출품 가능하다.


청소년(학생) 및 교사는 비경쟁부문으로 올 한해 국내 주요 어린이∙청소년 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영화제에서 초청하여 상영한다. 단편경쟁부문 출품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교육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