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넷플릭스 금주의 신작 '글리치' '블링블링 엠파이어 시즌3'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10-07

◈ 남자친구가 지구에서 사라졌다 '글리치'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는 외계인이 보이는 지효와 외계인을 추적해온 보라가 흔적 없이 사라진 지효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으며 ‘미확인’ 미스터리의 실체에 다가서게 되는 4차원 그 이상의 추적극이다. 실종된 남자친구를 찾던 지효는 오랫동안 미스터리를 탐사해온 옛친구 보라와 미확인 비행물체 갤러리 3인방을 만나 예측 불허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연애의 온도> 노덕 감독과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 진한새 작가의 통통 튀는 상상력과 개성이 총집결한 <글리치>는 지효와 보라, 그리고 친구들의 여정을 따라 미스터리, 코미디, 스릴러 등의 장르로 변주되며 시청자들을 빨아들일 예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은 눈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전여빈, 나나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두 친구로 열연을 펼쳐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전망이다. (10/7 공개 예정, SF/미스터리, 한국, 2022)


◈ 이곳엔 너희가 아는 것보다 비밀이 많아 '자정 클럽'



어두운 밤이 오면 특별한 클럽의 불이 켜진다. <자정 클럽>은 시한부 환자인 청소년을 위한 호스피스 시설에서 지내며 특별한 클럽으로 모인 여덟 친구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매일 밤 도서관에서 열리는 ‘자정 클럽’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이들은 한 가지 약속을 한다. 먼저 죽는 사람이 저세상에서 나머지 회원들에게 신호를 보내자는 것. 그리고 호스피스에서 기이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크리스토퍼 파이크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한 <자정 클럽>은 넷플릭스 시리즈 <힐 하우스의 유령>의 마이크 플래너건 감독과 제작진이 함께해 섬뜩한 공포와 몰입감을 만들어냈다. (공개 예정, 미스터리/호러, 미국, 2022)


◈ 거친 생각과 불안한 눈빛의 10대들이 돌아왔다 '데리 걸스 시즌3'



리사 맥기의 필터 없는 솔직 발랄 코미디 <데리 걸스>가 세 번째이자 마지막 시즌으로 돌아온다. <데리 걸스>는 혼란했던 1990년대 북아일랜드를 배경으로 데리 지역 고등학생들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생생하고 유쾌하게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북아일랜드 분쟁의 종결을 앞두고 사람들은 희망에 가득 찬다. 변화의 분위기 속에서도 에린과 네 친구들은 여전히 크고 작은 말썽을 일으키기 바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다섯 친구들의 엉뚱하고 귀여운 매력과 끈끈한 우정으로 무장한 <데리 걸스> 시즌3. 바람 잘 날 없는 말썽꾸러기들의 마지막 고교 생활을 확인해보자. (10/7 공개 예정, 코미디, 영국, 2022)


◈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연결고리 '해리건 씨의 전화기'



<해리건 씨의 전화기>는 작은 마을에 사는 소년 크레이그가 은둔 생활을 하는 노령의 억만장자 해리건과 뜻밖에 친구가 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다. 학교 친구들보다 해리건과 보내는 시간이 더 좋은 크레이그는 매일 그를 찾아 둘만의 특별한 우정을 이어가고 힘든 시간도 해리건과의 대화에서 위안을 받는다. 하지만 해리건은 세상을 떠나게 되고 크레이그는 함께했던 시간을 추억하며 그에게 선물한 전화기를 함께 묻는다. 어느 날 무덤 너머 해리건의 전화기로부터 연락이 오기 시작하고 크레이그와 해리건 사이의 미스터리한 끈이 이어진다. 영화 <그것>에서 빌을 연기했던 제이든 마텔이 초현실적인 사건을 겪으며 성장하는 소년 크레이그 역을 맡아 다시 한번 스티븐 킹의 세계를 영화 팬들에게 선보인다. 무덤 속에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노신사 해리건은 <헝거게임> 시리즈와 <베스트 오퍼>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도널드 서덜랜드가 맡았다. (드라마, 미국, 2022)


◈ 패션, 샴페인, 치즈보다 더 신나는 건 없어! '블링블링 엠파이어 시즌3'



화려하고 빛나는 삶은 언제나 주목받기 마련. 지난 시즌 더욱 화려해진 모습과 한 시도 눈 뗄 수 없게 하는 사건, 사고로 화제를 불러모은 <블링블링 엠파이어>가 시즌3으로 돌아온다. <블링블링 엠파이어>는 LA에 사는 아시아계 부호들의 초호화 일상을 담은 넷플릭스 리얼리티 시리즈다. 킴과 케빈 사이의 로맨스는 위기를 맞이하고, 새로운 남자와 함께 파티에 등장한 킴을 본 케빈은 분노한다. 한편 MZ세대의 대표주자 제이미는 베벌리힐스의 두 여왕 크리스틴과 애나의 조언에 반기를 들고, 케인은 앤드루와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던 켈리의 데이팅 프로필을 대신 생성해주기까지 한다. 여기에 새로운 인물 데번의 등장은 LA 사교계에 또 한번의 파란을 예고한다. (리얼리티, 미국,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