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게리 올드만부터 줄리안 무어까지 Apple TV+ 스릴러 라인업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11-10

# 감탄을 부르는 게리 올드만의 미친 존재감 ‘슬로 호시스’


탄탄한 스토리와 쟁쟁한 배우진의 호연이 돋보이는 웰메이드 시리즈 ‘슬로 호시스’ – Slow Horses는 영국 정보 보안국 MI5에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팀 ‘슬라우 하우스(Slough House)’가 예상치 못한 임무에 착수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영화 ‘다키스트 아워’에서 ‘윈스턴 처칠’ 역으로 파격적인 변신을 꾀해 생애 첫 골든 글로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게리 올드만이 ‘슬로 호시스’를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게리 올드만은 똑똑하지만 다혈질인 인물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러 ‘슬라우 하우스’에 모이게 된 요원들을 이끄는 리더 ‘잭슨 램’ 역으로 분해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을 이끈다. 여기에 함께하는 팀원들과 의외의 팀워크를 발산하며 예측불가한 전개에 재미를 더한다. 영국 추리작가협회 골드 대거상(CWA Gold Dagger Award)을 거머쥔 동명의 소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슬로 호시스’는 게리 올드만을 비롯,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잭 로던, 조나단 프라이스 등 쟁쟁한 배우진의 열연으로 평단과 시청자를 모두 사로잡고 있다.

# 스티븐 킹 원작•각본 X J.J. 에이브람스 제작, 할리우드 대표 연기파 배우 줄리안 무어 ‘리시 이야기’


줄리안 무어, 데인 드한 주연의 ‘리시 이야기’ – Lisey’s Story는 갑작스럽게 남편을 잃은 ‘리시 랜던’(줄리안 무어)이 남편의 죽음을 둘러싸고 충격적인 사건들을 겪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베니스 국제영화제부터 베를린 국제영화제, 칸 국제영화제, 아카데미 시상식, 골든 글로브까지, 전 세계 유수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줄리안 무어가 ‘리시 이야기’를 통해 다시 한번 그 저력을 입증한다. 이번 ‘리시 이야기’에서 줄리안 무어는 베스트셀러 작가인 남편 ‘스콧 랜던’(클라이브 오웬)을 떠나보낸 지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아직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깊이 간직한 ‘리시’로 분해 캐릭터의 복합적인 감정을 입체적으로 표현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출판사에서 ‘리시’에게 ‘스콧’의 미공개 소설 원고를 요구해오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스콧’의 광적인 팬 ‘짐 둘리’(데인 드한)가 미공개 원고를 손에 넣기 위해 ‘리시’의 집에 침입하는 사건까지 일어나며 몰입감을 끌어올린다. 동명의 원작 소설을 집필한 스티븐 킹이 직접 각본에 참여하고, J.J. 에이브람스 감독이 제작하여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 극의 중심을 이끄는 글렌 클로즈의 깊은 연기 내공, ‘테헤란’


‘테헤란’ - Tehran은 과거를 벗어나 캐나다에서 새로운 삶을 준비하던 해커 요원 ‘타마르’(니브 술탄)가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다시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에 합류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란의 원자로를 파괴하기 위해 테헤란에 잠입한 ‘타마르’는 임무에 실패하자 소중한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릴 작전을 계획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며 예측할 수 없는 전개에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더한다. 여기에 ‘더 와이프’, ‘힐빌리의 노래’ 등에서 깊은 연기 내공으로 열연을 펼친 글렌 클로즈가 시즌 2에 모사드의 책임자 ‘마르잔 몬타제미’ 역으로 새롭게 합류하여 묵직한 존재감으로 극을 이끈다. 글렌 클로즈는 니브 술탄과의 뜨거운 연기 시너지로 극에 생생함을 더하며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의 우마 서먼 주연 ‘용의자들’


우마 서먼 주연의 ‘용의자들’ – Suspicion은 4명의 영국인이 미국 언론계 거물의 아들을 납치했다는 혐의를 받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킬 빌’, ‘님포매니악’ 시리즈, ‘더 셰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특유의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종횡무진 활약해온 우마 서먼이 ‘용의자들’에서 미디어 재벌 ‘캐서린’으로 분해 미스터리한 사건의 중심에 선다. 한편, ‘캐서린’의 아들 납치범으로 서로 일면식도 없는 용의자들이 지목되고, 이들은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이야기는 점점 미궁 속으로 빠진다. 그리고 용의자들에 대한 의심스러운 정황이 하나둘씩 밝혀지며 사건에 얽힌 복잡한 진실들은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