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아는 와이프’ 차학연 “먹먹하고 서운한 마음…소중했던 드라마” 종영소감
정현서 jung@cine21.com | 2018-09-21



‘아는 와이프’ 차학연이 진솔한 종영 소감을 전했다.

한 번의 선택으로 다른 인생을 살게 되면서 사랑과 삶에 대해 고민하는 이야기 tvN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가 차주혁(지성 분)과 서우진(한지민 분)이 인연에 대한 소중함을 확인하는 가슴 뭉클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됐다.

차학연은 지난 20일 방송된 최종회에서 자기애가 충만한 사고뭉치 은행원이자 사랑에 서툰 연애 초보자 김환의 모습을 마지막까지 선보이며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앞서 차학연은 고스펙 고학력의 개인주의자 신입 김환 역으로 강렬한 첫 등장을 알린 데 이어 드라마로 연애를 배운 ‘직진 썸남’의 수줍은 고백 연기로 화제를 모았다.

최종회에서도 자신의 마음을 뒤흔든 주향숙(김소라 분)에게 반했다가도 금세 티격태격하는 일명 ‘대환장 캐릭터’의 매력을 끝까지 이어갔다. 음악에 야구까지 공통 취향을 가진 반전 매력녀 향숙에게 금세 빠졌다가 20번 넘게 이별을 반복하는 러브 파이터의 모습으로 막판까지 활약한 것.

최종회에서도 직장 상사의 비위를 맞추는 동료들의 언행이 그저 불편한 ‘눈치꽝’ 신입 직원의 모습이었지만 차학연 특유의 연기 매력으로 얄밉지 않은 김환이 탄생됐다는 반응이다.

차학연은 드라마 종영 이후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는 와이프’ 마지막회 대본을 받았을 때에도 실감하지 못했어요. 그러다 15회를 보면서 ‘아 이제 1회 남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마지막 회를 실감하게 돼 먹먹하고 서운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만큼 ‘아는 와이프’는 제게 특별했고 소중한 드라마였던 것 같습니다”라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저를 믿고 환이를 맡겨주신 감독님과 작가님, KCU 은행 세트장 가는 발걸음이 그 어느 때보다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신 선배님들과 스태프 분들께 감사합니다.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김환 캐릭터를 눈여겨 봐주신 시청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아는 와이프’를, 환이를 오래 오래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덧붙이며 차학연에게 추가된 인생작이자 인생 캐릭터가 된 ‘아는 와이프’와 ‘김환’을 향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차학연은 사고뭉치부터 러브 파이터까지 ‘대환장’ 매력남 김환 역을 생기 넘치는 표현력으로 드러내며 시청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 차기 연기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