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오! 문희’ 나문희-이희준-박지영, 캐스팅 완료…크랭크인
정현서 jung@cine21.com | 2018-10-01



영화 ‘오! 문희’가 캐스팅을 완료와 함께 첫 촬영에 돌입했다.

‘오! 문희’ 측은 나문희, 이희준을 비롯해 최원영, 박지영 등 세대별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대표주자들의 캐스팅을 완료, 리딩과 고사를 마치고 지난 9월 28일 첫 촬영에 돌입했다.

‘오! 문희’는 물불 안 가리는 아들 두원(이희준)이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치매 어무니 문희(나문희)와 함께 딸 보미(이진주)의 뺑소니 범인을 직접 찾아 나서며 펼쳐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영화다.

나문희가 ‘오! 문희’에서 때때로 정신이 들었다 나갔다 하는 치매 할머니 오문희 역을 맡았다. 종잡을 수 없는 치매 증세로 아들의 속을 뒤집지만, 손녀딸의 사고 현장을 목격한 이후 정신이 더 가물가물해져 한층 속을 태우는 문희 역의 나문희는 친근하고 맛깔나면서도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희준은 문희의 아들이자 보험회사 직원인 황두원 역을 맡았다. 두원은 성격은 불 같지만 겉보기와 달리 딸 바보에 치매 엄마도 무심한 듯 살뜰히 챙기는 인물. 딸이 뺑소니를 당하자 직접 사건에 뛰어들어 작은 단서 하나부터 직접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오! 문희’를 통해 처음 호흡을 맞춘 나문희와 이희준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만은 누구보다 각별한 모자(母子) 케미로 스크린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최원영이 뺑소니 사건을 파헤치는 강형사 역을, 박지영이 이모인 문희와 그 가족을 든든하게 챙겨주는 송원장 역을 맡아 탄탄한 캐스팅 라인에 힘을 더했다. 또한 문희의 손녀이자 두원의 하나뿐인 딸 보미 역은 신예 아역배우 이진주가 맡아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오! 문희’의 연출을 맡은 정세교 감독은 “이렇게 좋은 배우분들과 인연이 되어 함께 작품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 첫 작품이라 긴장도 되고 설렘도 크지만, 무엇보다도 좋은 작품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나문희는 “관객분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정말 재미있는 작품이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우리 역시 즐겁게 촬영할 수 있는 현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으며, 이희준은 “어머니, 딸과 함께 하는 즐거운 촬영이 될 것 같다. 무사히 촬영 잘 마치고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다”라고 촬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웃음과 긴장이 오가는 예측불허의 전개와 나문희, 이희준을 비롯 최원영, 박지영, 이진주까지 세대별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오! 문희’는 현재 촬영 중으로, 2019년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