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범죄도시' 감독X김래원 뭉친 '롱리브더킹'…10월9일 크랭크인
정현서 jung@cine21.com | 2018-10-15


영화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의 차기작 '롱리브더킹'이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등 캐스팅을 확정하고 지난 10월 9일 크랭크인했다.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과 배우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등 충무로의 대세 배우들이 '롱리브더킹'으로 만나 지난 10월 9일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 동명의 인기 웹툰 '롱리브더킹'을 원작으로 한 작품 '롱리브더킹'은 목포 최대 조직인 팔룡회 보스 장세출(김래원 분)이 우연한 사건으로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려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프리즌', '강남 1970' 등 액션부터 로맨스까지 장르불문,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최고의 연기를 선보인 김래원이 영화 '롱리브더킹'의 장세출 역을 맡아 또 다른 매력으로 연기 변신을 꾀한다. 김래원은 목포 최대 조직 보스가 세상을 바꾸기 위해 정치인이 되는 과정을 내공 깊은 연기력으로 입체감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프리즌', '강남 1970', '해바라기' 등 그간 영화 팬들에게 강렬한 연기를 선보였던 김래원은 '롱리브더킹'에서 열정적으로 본인의 신념을 지켜내는 인물을 담아낼 것이다.


최근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하며 종영한 JTBC 드라마 '라이프'에서 이노을 역을 맡아 단아한 마스크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목 받은 원진아가 강소현 역을 맡았다. 원진아는 '롱리브더킹'에서 장세출의 인생에 전환점을 만들며 이야기의 시작을 여는 강단 있는 캐릭터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범죄도시'에서 강렬한 연기로 제38회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진선규와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귀화, 임형준, 최무성, 주진모가 합류해 극에 무게감을 더할 것이다.

'롱리브더킹'의 촬영을 앞둔 강윤성 감독은 "훌륭한 배우들, '범죄도시' 스태프들과 다시 함께 해서 기쁘다. 좋은 분들과 함께하는 작업인 만큼 혼신의 힘을 다해 좋은 작품으로 만들어 보겠다"며 소감을 더했다. '롱리브더킹'은 지난 9월 27일 훈훈한 분위기 속에 리딩을 마쳤으며 10월 9일 목포에서의 첫 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

한편 '롱리브더킹'은 오는 2019년 개봉 예정이다.

사진 = 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