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물괴’, 28회 판씨네-말라가 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작 선정
임시우 lim@cine21.com | 2018-10-15


영화 '물괴'가 제28회 판씨네-말라가 판타스틱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물괴'를 향한 해외 유수 영화제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물괴'가 오는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리는 제28회 판씨네-말라가 판타스틱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로써 '물괴'는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산세바스찬 호러&판타지 영화제에 이어 또 한번 해외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으며 한국형 크리쳐 액션 사극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판씨네-말라가 판타스틱 영화제 측은 “물괴는 최고의 영화다. 우리는 '물괴'가 액션, 좋은 연출, 훌륭한 연기와 매력적인 괴물까지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었다고 생각한다”며 개막작 선정 이유를 밝혔다.

판씨네-말라가 판타스틱 영화제는 스페인에서 가장 주요한 장르 영화제로 판타스틱, SF, 호러 등 색다르고 도전적인 장르 영화를 주로 소개해왔다. 앞서 상영된 한국 영화로는 '프리즌', '오피스', '늑대소년', '연가시' 등이 있으며 올해는 '버닝', '살인의 추억', '악녀', '괴물' 등의 작품이 함께 초청되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신

선한 설정과,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 풍성한 볼거리로 각종 해외 영화제를 사로잡은 영화 '물괴'가 해외 관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물괴’는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가 나타나 공포에 휩싸인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IPTV와 디지털 케이블 TV, 위성 TV는 물론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VOD 서비스를 실시하며 보다 많은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