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최타파’ 손연재 “은퇴 후 1년 간 체중계 안 올라가…5kg 쪘다”
임시우 lim@cine21.com | 2018-10-23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가 은퇴 후 근황을 밝혔다.

손연재는 23일 오후 방송된 SBS 라디오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이하 최파타)에 출연했다.

손연재는 은퇴 후 좋은 점에 대해 식단 조절, 컨디션 조절을 안 해도 되는 것을 꼽으며 “워낙 운동량이 많았고, 매일 체중 조절을 해야 했는데 은퇴하고 나서는 체중계에 올라가지 않아도 괜찮아서 좋았다”고 했다.

이어 “1년 동안 체중계에 올라가지 않았는데, 4~5kg 쪘더라. 옷이 안 맞을 것 같아서 다시 운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체중관리에 대해 손연재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저녁을 안 먹는 것”이라며 “자기 전에 꼬르륵 소리가 너무 나서 배고파서 잠이 안 올 정도였다. 눈 뜨자마자 식당으로 달려갔다”고 했다.

손연재는 ‘은퇴 후에 무엇을 제일 하고 싶었냐’는 질문에 “여행을 너무 가고 싶었다. 시합을 위해서 외국을 많이 갔는데, 프랑스를 대여섯 번 가도 에펠탑을 본 것이 한 번 정도”라며 “내가 런던올림픽에 대한 기억이 좋아서 런던을 좋아한다. 영어 배운다는 핑계로 두세 달 정도 있었다. 워낙 혼자 유럽에서 지내서 그런지 혼자 지내는 것은 괜찮다”고 했다.

손연재는 리듬체조 선수 은퇴 이후에도 한국 리듬체조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26, 27일에는 ‘짐네스틱스 프로젝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 손연재가 후배들을 위해 직접 기획한 것으로, 리듬체조대회 및 워크숍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