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같이 걸을까’ god, 재민이 근황에 뭉클…“재민이가 소맥을 먹어요?”
임시우 lim@cine21.com | 2018-10-26


god가 스물한 살이 된 재민이와 17년 만에 다시 만났다.

지난 25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같이 걸을까'에서는 재민이와 영상통화를 하게 된 god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는 god에게 반가운 영상통화가 걸려왔다. 아기 때 재민이의 모습만을 기억하고 있던 god는 성인이 된 재민이의 얼굴을 쉽게 알아보지 못했고, 이에 “형들이랑 20년 전에 프로그램 같이 했었는데”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그제야 자신들이 돌봤던 재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god 멤버들은 “이게 무슨 일이냐”며 크게 놀랐다. 워낙 아기 때라 기억을 하지 못하는 재민이에게 박준형은 “너의 모든 순간을 기억한다”며 반가워했다.

자신이 나온 프로그램은 봤냐는 god의 질문에 재민이는 “방송을 보려고 하지 않아도 친구들이 유튜브 찾아서 다 보여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당시 재민이를 유독 예뻐해 ‘왕엄마’라고 불렸던 손호영은 스물한 살이 된 청년 재민이를 보고 뭉클한 감동을 느낀 듯 쉽사리 말을 잇지 못했다.

이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데니안은 재민이를 만나고 싶었지만 쉽게 만나지 못했음을 고백하며 “재민이는 우릴 모른다. 알 수가 없다. ‘육아일기’의 유명세 때문에 많이 힘들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손호영은 “형들 보고 싶지 않다는 말을 들을까 겁이 났다. 지금이라도 연락이 됐으니 한국에 가면 무조건 볼 거다”고 기뻐했다.

'같이 걸을까' 제작진이 “재민이와 만나면 술도 마실 수 있겠다. 소맥 좋아한다더라”고 말하자 손호영은 “걔 술도 먹느냐, 어색하다”며 “재민이가 소맥을 먹어요?”라고 되물어 웃음을 줬다.

지난 2000년 1월부터 2001년 5월까지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god의 육아일기'은 god가 1살 재민이를 키우며 겪는 여러 에피소드를 그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신인이던 god를 당대 최고의 아이돌 그룹으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