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스카이캐슬 17회 대본 유출…시청률 고공행진에 영향 미칠까?
최정화 choi@cine21.com | 2019-01-16

(사진=JTBC)(사진=JTBC)



스카이캐슬 17회 대본이 유출돼 논란이지만 세대를 아우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드라마에게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전망이다.

스카이캐슬 17회는 이번주 금요일인 18일 예정된 방영분이다.

스카이캐슬 17회 소식을 접한 일부 시청자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모양새다. 스포일러와 실제 드라마 전개가 얼마나 맞아 떨어질지 걱정하면서도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극의 전개가 스팩타클한 만큼 스포일러를 봤다고 해서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크게 떨어질 것 같지 않다는 의견이 다수다.

제작진 측은 "유출 경위를 상세히 조사 중이며 무단 유포자들을 대상으로 강력히 법적 책임을 묻겠다"라고 밝혔다.

시청자들은 SNS를 통해 “좋은 작품이니 유출 되었어도 오매불망 기다리는 시청자 입장에선 상관없어요 좋은 작품은 리메이크해도 재미있잖아요. 이 작품이 그럴 것 같아요. 다만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유출 경로를 꼭 조사해서 얄미운 유출자를 찾고, 법적 처리는 해야겠지요”, "괜찮아 이 드라마는 다른 드라마와 다르게 배우들 연기 보려고 봄 연출도 그렇고 이제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더 인정받았으면 좋겠다", "어디까지 드라마 스포일러일까", "솔직히 대본 본다고 해서 내용만 보는 거지 드라마는 배우들의 연기가 더해졌을 때 비로소 그 빛을 발한다고 본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2일 방송된 16회는 수도권 21.0%, 전국 19.2%,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달성했다. 연이은 자체 최고 경신과 함께 수도권 시청률은 20%의 벽을 넘어섰고, 전국 시청률 또한 2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2주 차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도 31.8%라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5주 연속 최정상에 등극했다.

'스카이캐슬' 17회 대본 유출이 드라마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