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Guide > 입시가이드 > 대학탐방
[경희사이버대학교 NGO사회혁신전공] 경희대학교와 공동 개발·협력하며 21세기 지도자상 인재 양성…
씨네21 취재팀 2017-12-12

대한민국은 시민이 주도하는 민주와 혁신의 시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새로 개편하는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임정근 주임교수)은 21세기적 지도자 상에 부합하는 전인적 시민을 양성하고, 창의적인 시민리더십을 교육하기 위해 실천적이고 혁신적인 교육방향을 추구하고 있다.

NGO사회혁신전공은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경희대학교 미래문명원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협력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특강, 국내·외 시민정치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사회를 강화할 수 있는 지식을 배양하며, 지방자치단체·사회혁신센터·사회적 기업·NGO/NPO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생생한 사회혁신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한다.

NGO사회혁신전공을 졸업한 이후에는 전문NGO활동 및 국내외 사회혁신센터,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기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시·군·구·도의원 출마, 국회의원 및 지방의원 보좌관 활동, 행정대학원·정치대학원·사회복지대학원 진학 등도 가능하다.

특히, NGO사회혁신전공의 특별한 장학혜택을 눈여겨 볼만한다. 해당 전공은 10년 이상 기업·공공기관에 근무한 자와 최근 10년 이내 문화예술 관련 경력 및 실적이 있는 자에게 수업료를 감면해준다. 뿐만 아니라, 비영리단체에서 1년 이상 재직 중이거나, 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의 사회공헌 관련 부서에서 1년 이상 재직 중인 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NGO사회혁신전공을 포함해 경희사이버대의 2018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8일(금)부터 1월 16일(화)까지 진행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