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Coming Soon
[Coming Soon] <우리집>, “우리집은 내가 지킬 거야. 물론 너희 집도!”
이화정 2019-07-16

<우리집>

제작 아토ATO / 감독·각본 윤가은 / 출연 김나연, 김시아, 주예림, 안지호 /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개봉 8월 22일

성장영화의 카테고리에서 이제 <우리들>(2016)을 빼놓고 이야기가 진전될 수 있을까. 두 번째 연출을 하는 윤가은 감독이 넘어야 할 ‘산’은 정확히 말하자면, 첫 작품인 <우리들>이다. 베를린국제영화제 수상 이후 이어진 호평에 어울리는 감정적 여파를 관객에게 안겨준 성장담 <우리들>에 이어, 윤가은 감독이 반갑게도, 차기작 <우리집>으로 돌아왔다.

매일 다투는 부모님 사이를 어떻게든 잘 ‘다독여’보려는 12살 하나(김나연), 그리고 동생을 돌보며, 자주 이사 다니는 집안 환경을 개선해보려는 10살 유미(김시아). ‘우리 집은 왜 이럴까?’ 자책하던 아이들이, 서로의 가족에 대한 고민을 터놓으며 그렇게 조건 없이 단짝이 된다. 서로의 집을 지켜주려는 그렇게 작고 예쁜 마음이 성장영화라는 전작과의 연결고리로 확장된다. 그새 몰라볼 정도로 성장한 <미쓰백>(2017)의 주역 김시아를 비롯해 김나연, 주예림, 안지호 등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드라마를 탄탄하게 이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