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영화 '퍼펙트 케어' J 블레이크슨 감독의 블랙코미디 스릴러

말라(로저먼드 파이크)는 은퇴한 노인들의 법정후견인이 되어 그들의 건강과 재산을 관리해주는 케어 업체를 운영 중이다. 심신이 온전치 못한 고객을 보호한다는 명분을 앞세우지만 실은 노인들을 요양원에 가둬 자유를 빼앗은 뒤, 그들의 재산을 처분해 이익을 챙기는 것이 주목적이다. 말라의 검은 속내를 눈치챈 이들이 법정에서 그와 다퉈보지만, 철저한 계획과 해박한 법률 지식으로 무장한 말라를 그 누구도 이기지 못한다.

손발이 척척 맞는 완벽한 파트너 프랜(에이사 곤살레스)과 함께 다음 타깃을 물색하던 말라는 제니퍼(다이앤 위스트)를 상대로 작전을 펼친다. 모든 일이 일사천리로 진행되던 중 제니퍼가 평범한 노인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고, 말라는 일생일대의 위기에 직면한다.

J 블레이크슨 감독의 블랙코미디 스릴러 <퍼펙트 케어>는 크게 두 가지 힘으로 달려가는 영화다. 하나는 극을 이끄는 주연배우 로저먼드 파이크가 지닌 아우라와 매력이다. 악역 말라가 보여주는 간교하고 담대한 모습은 여러모로 영화 <나를 찾아줘>(2014)의 에이미를 떠올리게 한다. 다른 하나는 악인간의 팽팽한 대결을 다루는 범죄영화로서 긴장감을 높이기 위한 극적 장치들이다. 법정 다툼부터 주먹다짐, 납치와 탈출 등 끊임없이 사건이 터진다. 그 과정에서 일부 설정이 다소 억지스럽고 작위적인 인상을 남기지만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되는 능청스러운 질주로 흥미를 끄는 영화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