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씨앤필름-선우엔터테인먼트 전략적 제휴
2001-05-30

씨앤필름(주)의 장윤현 대표이사와 (주)선우 엔터테인먼트의 강한영 회장이 지난 28일 강남의 선우 엔터테인먼트 본사 회의실에서 투자 및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계약서에 서명했다.

두 기업이 전략적 제휴에 합의한 배경은 선우 엔터테인먼트가 설계하는 영상산업의 미래와 씨앤필름이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던 영화제작의 체계화에 대한 비젼과 일치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선우 엔터테인먼트가 씨앤필름의 지분 50%를 인수하고, 씨앤필름에 21억을 투자한다는 것이다. 이로써 선우는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할 영화쪽 파트너를 얻었고, 씨앤필름은 작품별 투자유치라는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기업공개를 통해 영화제작에 필요한 프로덕션을 운용할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씨앤필름의 경영권은 현행대로 유지된다.

이번 투자조인식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온 선우 엔터테인먼트와 젊고 패기 넘치는 영화제작사인 씨앤필름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가 공히 한국 영상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추적 기업으로 발전해 외형적으로만 비대해진 영상사업에 내실있는 성공을 이루자는 취지에서 이루어 졌다.

즉, 토탈 엔터테인먼트 그룹을 지향하는 선우와 젊은 크리에이티브 집단인 씨앤필름이 손잡고 영화 뿐만 아니라 창작 애니메이션, 디지털 등 세계시장을 겨냥할 수 있는 질 높고 경쟁력 있는 창작물들을 만들어 월트 디즈니 못지 않은 세계적인 영상 그룹을 세우는데 있다.

선우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74년 TV 광고제작회사로 출발해, 한국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전문 스튜디오, 선우 프로덕션,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전문회사인 SKP 등 미국 현지법인을 포함해 9개 계열사를 거느린 메이저 스튜디오이며, <접속>과 <텔 미 썸딩>을 연출한 장윤현 대표의 씨앤필름은 현재, 송일곤 감독의 <꽃섬>, SF대작 <테슬라> 외에 2편의 영화를 준비중이다.

cine21@news.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