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해외뉴스] 애플, 자체 콘텐츠 제작에 뛰어들다
임수연 2017-06-26

<플래닛 오브 디 앱스>

애플도 넷플릭스와 같은 플랫폼이 될 수 있을까. 최근 애플이 자체 TV프로그램과 영화 제작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이들 콘텐츠는 애플 뮤직을 통해서만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지난 6월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애플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자체 제작 리얼리티 프로그램 <플래닛 오브 디 앱스>가 처음 공개됐다. 제시카 알바, 기네스 팰트로 등 유명 배우와 기업가들이 출연하는 이 방송은 출연진이 힘을 합쳐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드는 내용을 담았다. 이 프로그램이 평론가들에게 엄청난 혹평을 받으면서 일부 언론에서는 애플의 자체 콘텐츠 제작 계획에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했지만, 분위기를 전환시킬 만한 사건이 등장했다. 지난 6월 16일(현지시각) 애플이 소니픽처스 텔레비전 출신의 제이미 일리흐트와 잭 반 앰버그를 비디오 프로그래밍 부문 총괄로 영입하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그동안 두 사람이 관여했던 콘텐츠로는 <브레이킹 배드> <베터 콜사울> <더 크라운> <블러드라인> 등이 있다. 오는 8월에는 지난해 판권을 구입했던 <CBS>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인기 코너 ‘카풀 가라오케’의 스핀오프를 방영할 예정이다.

자체 제작 콘텐츠에 대한 애플의 관심은 기존 서비스 매출과도 연관이 있다. 자체 콘텐츠를 통해 아이폰, 애플 TV 등 기존 애플 제품의 영향력도 견고히 하겠다는 것이다. 2700만명에 이르는 애플 뮤직 가입자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 개척은 5천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스포티파이가 취하고 있는 전략이기도 하다. 애플의 콘텐츠 사업이 넷플릭스처럼 영화 및 TV프로그램 시장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그래서 최근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는 애플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