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ulture & life
‘콘텐츠가 먹히는 세상’CKL LIVE TALK
씨네21 취재팀 2017-12-05

12월 8일~9일 성수동 LAYER57에서 개최

재미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 그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주관하는 CKL LIVE TALK가 오는 12월 8일과 9일 양일간 성수동 LAYER57에서 개최된다. 콘텐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의 특별강연과 라이브 토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기회, CKL LIVE TALK 특별강연

특히 해외의 콘텐츠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특별강연 프로그램은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흐름과 미래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별강연 연사로는 `뮤지션이 디지털 음악시장에서 새롭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운영`중인 Repost Network의 CEO Jeff Ponchick와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출시한 글로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Eiji Yamada 부장,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지원하여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Collab Asia의 최유진 대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 CKL LIVE TALK 라이브토크

해외의 콘텐츠 전문가 외에도 자신만의 색깔과 스타일로 서비스를 제작, 운영 중인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 9명이 연사로 참여하여 관객과의 소통을 이어가게 된다. 라이브토크는 스타트업의 콘텐츠 기획, 제작에 대한 본인만의 노하우는 물론 관리, 유통 등 콘텐츠 비즈니스의 살아있는 현장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토크쇼이다. 72초, 도빗(쉐어하우스), 스페이스오디티, 셀레브, 프로그램스(왓챠플레이), 스쿠르바(구닥), 스튜디오 뮤지컬, 어뮤즈트래블, 그리드잇(오늘뭐먹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콘텐츠로 먹고, 놀고, 즐기는 CKL LIVE TALK 플레이존

CKL LIVE TALK의 프로그램은 강연과 토크쇼만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존이 별도로 구성된다. 플레이존에서는 감성 사진앱 구닥과 신혜림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사진전을 시작으로 한국판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영화 감상, 세계최초 올인원 휴대용 디제잉 기기 체험,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일회용 타투 프링커 체험, 다양한 스티커와 효과로 재밌는 셀카와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어플 롤리캠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SNS에서 화제가 된 스위트몬스터의 팝콘 아이스크림 등 달달한 디저트, 세계 맥주대회 우승을 거머쥔 성수동 대표 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맥주 교육&시음, 푸드 미디어 전문기업 `오늘뭐먹지`가 제안하는 큐브스테이크와 네온 솜사탕 등 먹거리 또한 풍성하다. 현장 이벤트를 통해 먹거리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행사 첫째날에는 감성 인디돌 치즈와 소수빈이 함께하는 `MUSIC SURPRISE, 캐스퍼 어택`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둘째날에는 캐스퍼 라디오 공개방송 `특별 DJ 남태현의 보이는 라디오`가 진행된다.

CKL LIVE TALK은 12월 8일과 9일 성수동 LAYER57에서 개최되며, 홈페이지(http://ckllivetalk.kr)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