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기대작 <인랑> 캐릭터 영상 공개, 배우들이 직접 말하는 자신의 캐릭터는?

<인랑> 포스터

올여름 <신과 함께-인과 연>, <공작> 등과 함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인랑>의 캐릭터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는 김지운 감독, 임중경(강동원), 이윤희(한효주), 장진태(정우성), 한상우(김무열), 김철진(최민호)의 모습, 코멘트가 담겼다. 김지운 감독과 배우들은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설명과 이를 위해 했던 노력, 소감 등을 전했다.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2029년, 반통일 테러단체, 경찰조직 특기대, 정보기관 공안부 세 권력집단의 암투를 그린 영화다.

강동원 “임중경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의문을 던진 건 없었다”

<인랑>

임중경은 고독하고 어두운 내면을 가진 캐릭터다. 그는 신념을 가지고 조직에 있지만 일련의 사건을 겪고, 조직에 대한 믿음이 흔들린다. 강동원은 “임중경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의문을 던진 건 없었어요”라고 말하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운동, 체중 증량 등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했던 노력에 대해 말했다. 김지운 감독은 “얼굴이 감춰져 있지만 독보적인 태, 색깔, 뉘앙스로 임중경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배우는 강동원 씨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효주 “계산했지만 계산적이지 않은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인랑>

이윤희는 임중경의 눈앞에서 자폭한 ‘빨간 망토 소녀’의 언니다. 격동의 시기에서 살아남아야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진 인물로, 임중경을 만나며 인간적인 온기를 느낀다. 한효주는 이윤희 역에 대해 “너무 어러웠어요”라고 말하며 인물의 입체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전했다. 또한 “감정을 추스르기 어려웠던 것 같은데요, 계산했지만 계산적이지 않은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었던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김지운 감독은 한효주를 두고 “워낙 디테일한 표현에 능숙한 연기자”라고 말했다.

정우성 “김지운 감독과 <놈놈놈>에 이어서 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인랑>

특기대 훈련소장 장진태는 단호하고 냉정한 임중경의 상관이다. 정우성은 장진태란 캐릭터에 대한 설명보다는 “<놈놈놈>에 이어서 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쁜 생각도 드네요”라고 말하며 캐릭터에 대한 설명보다는 김지운 감독에 대한 신뢰를 말했다. 또한 “통일위원회란 설정이 굉장히 재미있었고, 영화 속에 등장하는 수로를 보면서 원작자가 이 영화를 보면 굉장히 좋아하겠다. 김지운 감독한테 고마워하겠다”고 말하며 각색, 미술에 대한 놀라움을 표현했다.

김무열 “감정적으로, 행동으로도 동적인 인물이라고 느껴졌다”

<인랑>

한상우는 임중경의 특기대 동기이자 공안부 차장이다. 임중경과 함께 훈련을 받아온 사이지만, 적대세력인 공안부에 들어가며 임중경과 묘한 애증 관계에 있는 인물이다. 김무열은 한상우에 대해 “감정적으로도 그렇고 행동들도 그렇고 동적인 인물이라고 느껴졌어요”라고 설명했다. 김지운 감독은 김무열에 대해 “연기를 정말 거침없이 해요. 과연 이렇게 주문을 하면 할 수 있을까라는 것을 다 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최민호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다 생각했다”

<인랑>

김철진은 특기대의 에이스 대원으로 임중경을 보좌하는 인물이다. 최민호는 “선배님들이 너무나 대단하시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라며 베테랑 배우, 스탭들과의 협업에 대해 말했다. 이어 액션 신 촬영 중 있던 해프닝에 대해 말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김지운 감독은 “물이든 불이든 막 뛰어들 것 같은 열정을 가진 배우”라고 말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