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왕좌의 게임> 프리퀄에 합류한 할리우드 뉴페이스 배우 8인

미드의 ‘왕좌’에 오른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프리퀄이 제작된다. <왕좌의 게임>의 원작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쓴 조지 R.R. 마틴과 함께 <킹스맨> 시리즈의 작가 제인 골드만이 작가로 참여한 이 작품은 오리지널 시리즈로부터 수천 년 전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킹콩> <버드맨> 등에 출연한 나오미 왓츠가 <왕좌의 게임> 프리퀄의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지난주엔 <왕좌의 게임> 프리퀄의 연출자와 새로운 출연진 리스트가 공개됐다. 이들이 맡은 역할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새로 합류한 배우 대부분이 신예 배우라는 점만으로도 눈길을 끈다. <왕좌의 게임> 시리즈에 합류하며 커리어를 탄탄하게 다질 할리우드의 뉴페이스들을 소개한다.

# 나오미 아키에

2015년 드라마 <닥터 후>의 단역으로 연기 데뷔를 치른 나오미 아키에는 연기 경력 4년 만에 할리우드의 가장 핫한 작품들의 러브콜을 받은 배우다. <레이디 맥베스>에서 욕망의 화신 캐서린(플로렌스 퓨)와 대척점에 서 있던 하녀 안나를 연기하며 할리우드에 눈도장을 찍은 나오키 아키에는 이후 드라마 <더 바이섹슈얼> 영화 <야디> 등에 출연하며 커리어를 쌓았다. 2019년부터 그녀의 이름은 보다 더 큰 작품들의 크레딧에 오를 예정. <왕좌의 게임> 프리퀄에 출연하기 전, 올해 12월 북미 개봉을 앞둔 <스타워즈 에피소드 9>에서 그녀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맡은 역할에 대한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 데니스 고프

국내 관객들에겐 다소 낯설 얼굴. 2004년부터 작품 활동을 시작한 데니스 고프는 주로 TV 시리즈에 출연하거나 연극 무대 위에 서며 연기력을 다져왔던 배우다. 2016년, 런던 국립 극장에서 공연한 <피플, 플레이스 앤 띵스>(People, Places and Things)로 영국 버전의 토니상이라 불리는 로렌스 올리비에상을 수상했고, 2018년엔 토니 쿠슈너의 희곡을 원작으로 한 작품 <미국의 천사들>(Angels in America)에 출연해 다시 한번 수상자로 호명되며 로렌스 올리비에 시상식의 무대 위에 올랐다. 동시에 작년부터 스크린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중. 에단 호크 주연작 <줄리엣 네이키드>에 출연했고, 프랑스 소설가 시도니 가브리엘 콜레트의 생애를 다룬 전기 영화 <콜레트>에선 키이라 나이틀리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 제이미 켐벨 바우어

제이미 켐벨 바우어는 팀 버튼 감독이 연출한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에서 스위니 토드의 딸, 조안나(제인 와이즈너)에게 구애하는 청년 안소니 홉을 연기하며 스크린 데뷔를 치렀다. 이후엔 주로 굵직한 판타지 영화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작품 <뉴 문>과 <브레이킹 던>에서 악당의 위치에 선 볼투리 가의 일원 카이우스 볼투리를 연기했고,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섀도우 헌터스: 뼈의 도시>의 주인공 제이스 웨이랜드 역으로 활약했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에선 젊은 그린델왈드를 연기하기도. 창백한 피부, 날카로운 얼굴선 등 판타지 장르에 적합한 외모를 지닌 그가 <왕좌의 게임> 프리퀄에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기대해보자.

# 셰일라 아팀

셰일라 아팀은 아직 밝혀진 정보가 별로 없는 미지의 신인 배우다. 2016년 데뷔. 이후 18세기 매춘부의 삶을 그린 드라마 <할롯>의 작은 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평단에 그녀의 이름을 각인시킨 작품은 2018년에 출연한 영화 <십이야>(Twelfth Night). 셰익스피어의 동명 희곡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그녀가 극 중 쌍둥이 남매 바이올라와 세바스찬을 연기했다. 카메라 앞에서와 함께 연극 무대 위에서도 제 역량을 뽐낸 배우. 셰일라 아팀은 2018년 <걸 프롬 더 노스 컨츄리>(Girl from the North Country)로 로렌스 올리비에 시상식의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탄탄한 연기력을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다.

# 이바노 제레미아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커다란 눈이 매력적인 배우. 이바노 제레미아는 2011년 스릴러 영화 <베테랑>의 작은 역으로 출연하며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제라드 버틀러, 줄리 월터스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더 주리>(The Jury)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다. <블랙 미러> <닥터 후> 등 거대한 작품에 줄줄이 출연한 그의 존재감을 할리우드에 제대로 알린 작품은 영미 합작 드라마 <휴먼스>. 휴머노이드를 소재로 한 이 드라마에서 그는 반 인간, 반 기계인 레오(콜린 모건)을 따라다니는 휴머노이드 맥스를 연기했다.

# 조지 헨리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얼굴이라고? 맞다.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 속 소녀가 이렇게 성장했다. 18개월 동안 지속된 오디션에서 2000여명의 아역 배우 지망생을 제치고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의 루시 페벤시 역을 따낸 조지 헨리.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가 마무리된 이후 2013년 케임브리지 대학에 입학했고, <퍼펙트 시스터즈> <더 시스터후드 오브 나이트> <엑세스 올 에어리어스> 등 10대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삼은 작품에 출연하며 간간이 스크린을 찾았다. <왕좌의 게임> 프리퀄에 합류하며 다시 한번 ‘큰 물’에서 활약하게 된 조지 헨리, 그녀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지켜보는 것도 이 작품의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겠다.

# 알렉스 샤프

국내엔 낯선 얼굴이지만 할리우드에선 슈퍼 루키로 불리고 있는 배우. 뮤지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알렉스 샤프는 2014년 줄리아드 학교를 졸업한 후 브로드웨이에 입성해 연기를 시작했다. 데뷔작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The Curious Incident of the Dog in the Night-Time)에서 선보인 연기로 알렉스 샤프는 2015년 열린 대부분의 시상식의 남우주연상 후보로 호명됐고, 제69회 토니상을 비롯한 4개의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토니상 최연소 남우주연상의 기록으로, 함께 후보에 올랐던 배우가 브래들리 쿠퍼, 빌 나이 등 그보다 한참 선배 배우들이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후 그는 넷플릭스 영화 <투 더 본>으로 영화 데뷔를 치렀고, 엘르 패닝과 함께 출연한 영화 <하우 투 토크 투 걸스 엣 파티스>에 출연해 칸 영화제를 비롯한 다양한 영화제에 초청되어 제 얼굴을 알렸다.

# 토비 레그보

영국 배우 토비 레그보는 2006년 드라마 <샤프스 챌린지>(Sharpe's Challenge)에 작은 역으로 출연하며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출연한 아동용 SF 어드벤처 드라마 <M.I.하이>(M.I.High)에선 미국의 10대 스파이 역을 맡아 활약하기도 했다. 눈에 띄는 아역 배우였던 그가 스크린 관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건 영화 <미스터 노바디>에 출연하고서부터. 자레드 레토가 연기한 니모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그는 대중과 평단의 이목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여러 매체에서 ‘그해의 신인’으로 선정되며 주목을 받았다. 이후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에 등장하는 덤블도어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대작들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다. 그의 대표작은 드라마 <레인>과 <더 라스트 킹덤>. 2013년부터 2018년까지 그의 필모그래피를 빈틈없이 채웠던 작품들로, 모두 시대극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