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오늘 8일 개막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8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음악영화와 함께하는 여정을 시작한다. 올해 영화제는 역대 최다 상영작인 37개국 127편의 음악영화와 30여 팀의 공연을 준비했다.

오늘(8일) 오후 7시 치러질 개막식에는 감독 및 배우, 심사위원을 포함한 국내외 영화계 인사가 참석해 개막식 레드카펫을 빛낸다. 개막식 사회를 맡은 배우 임원희손담비, 홍보대사 정수정을 포함해 유지태, 오광록, 박규리, 은정, 김재욱, 한지일 등 다수 배우가 참석해 직접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영화감독으로는 국제경쟁부문 심사위원장 관금붕 감독과 이현승, 이재용, 이장호 감독이 개막식에 참석한다.

<자메이카의 소울: 이나 데 야드>

개막작은 피터 웨버 감독의 <자메이카의 소울: 이나 데 야드>로 선정됐다. 자메이카 레게 음악의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재회해 새로운 세대들과 마이크를 주고받으며 함께 노래하는 프로젝트를 담았다. 영화에 출연한 뮤지션 키더스 아이, 윈스턴 맥아너프, 픽시가 개막식에 참석해 직접 특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한국 영화 100주년을 맞아 6편의 국내 음악영화를 모아 소개하는 섹션을 특별히 마련했다. 이장호 감독의 <별들의 고향>, 임권택 감독의 <서편제>부터 이준익 감독의 <라디오스타>까지 194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는 한국 음악영화의 흐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한 여름밤 야외무대에서 펼쳐질 공연 라인업도 풍성하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원 썸머 나잇’을 통해 헤이즈, 선우정아, 스컬&하하, 휘성, 김창완밴드, 에일리 등 국내 뮤지션과 무성 영화 라이브 연주자 마르친 푸칼룩의 공연을 9·10·12일, 총 3일간 선보인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