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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중국 여름 극장가 승자는 가족 애니메이션 <나자>

높은 완성도의 중국 애니메이션, 자국 내 흥행으로 보여준 밝은 미래

<나자>

올여름 중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는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7월 26일 중국에서 개봉한 중국 애니메이션 <나자>(哪吒)가 역대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기록을 세웠다. 이 추세라면 역대 중국 박스오피스 3위인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추월하는 것은 물론, 1위 <특수부대전랑>과 2위 <유랑지구> 이상의 순위 기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나자>는 중국 고대 전설 속 인물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로, 1980년생 중국 감독 자오쯔가 만든 오리지널 창작애니메이션이다. 감독은 수많은 중국 고대 신화 속 인물들 중 혁명가의 용기를 지닌 영웅 캐릭터 ‘나타’에 매료돼 그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개발했다. 시나리오 기획부터 완성까지 총 5년의 작업 기간이 걸렸고 순제작비 100억원에 1600여명의 인원이 동원된 <나자>는 ‘편견을 깨고 운명을 바꾸는 나의 영웅’이라는 주제를 가졌다.

올해 초 <유랑지구>의 흥행과 여름 <나자>의 흥행이 가지는 의미는 모두 중국 자국의 SF영화와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다. 2015년 <신서유기: 몽키킹의 부활>이 자국 애니메이션의 가능성과 성공을 입증했다면, <나자>의 성공은 더 많은 투자자와 제작 인력들이 창작애니메이션으로 들어오는 길을 넓혀줄 것이다. 또한 어렸을 때부터 자국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관객이 계속 그 진가를 알아본다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처럼 가장 중국적인 소재와 캐릭터로 만들어내는 유니버스가 생길 수 있지 않을까. 중국영화계는 그런 기대감을 감추지 않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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