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속편도 이미 결정됐다?’ 크리스 헴스워스의 <익스트랙션> 비하인드 모음

<익스트랙션> 포스터

크리스 헴스워스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익스트랙션>이 4월24일 공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단박에 사로잡은 놀라운 액션이 특히 화제다. 공개 직후부터 지금까지도 꾸준히 국내 넷플릭스 시청 콘텐츠 TOP 10안에 오르는 이 작품의 탄생 스토리부터 제작 비하인드 등 <익스트랙션>에 관한 여러 사실들을 모아봤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사단의 재회

(왼쪽부터) <익스트랙션> 촬영현장 속 샘 하그레이브 감독, 크리스 헴스워스

<익스트랙션>은 MCU(Marvel Cinematic Universe)의 정점을 찍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루소 형제 감독 중 동생인 조 루소 감독이 각본을 맡고, 토르를 연기한 크리스 헴스워스가 주연을 맡은 작품이다. 거기에 연출을 맡은 샘 하그레이브 감독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에서 크리스 에반스의 대역 배우로 활동했으며 이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에서 무술감독을 역임한 인물이다. 조 루소 감독은 <콜라이더>와의 인터뷰를 통해 “무술감독은 다른 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입장에서 매우 조직적이고 체계적이어야 한다. 이런 부분은 감독으로서도 필요한 덕목이다. 샘은 그런 점에서 <익스트랙션>의 연출로 적격인 인물이었다”며 샘 하그레이브 감독과의 협업 이유를 말했다.

존 윅과 데드풀이 스승

<익스트랙션>

<익스트랙션>이 내세운 무기는 현실적이면서도 화려한 액션이다. <익스트랙션>으로 데뷔한 샘 하그레이브 감독은 그간 80편이 넘는 작품에서 스턴트 배우, 무술감독으로 활동했는데 이번 영화에 자신의 장기를 쏟아 부었다. 그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준 감독은 <존 윅>, <아토믹 블론드>, <데드풀 2> 등을 연출한 데이빗 레이치다. 샘 하그레이브 감독은 마찬가지로 스턴트로 경력을 시작한 데이빗 레이치 감독의 <아토믹 블론드>, <데드풀 2> 등의 작품에서 무술감독, 스턴트 코디네이터 등으로 활약했다. 덕분에 근접 총기 액션, 정교하게 계산된 롱테이크, 현실감을 극대화한 핸드헬드 촬영 등 데이빗 레이치 감독의 전작들에서 대두됐던 특징들이 <익스트랙션>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그중 <익스트랙션>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12분가량의 롱테이크 신은 그 장면을 위해서만 약 4~5 개월의 프리 프로덕션 기간을 소요했다. 여러 장면을 촬영하고, 이를 원테이크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샘 하그레이브 감독은 배우들의 동선, 카메라의 무빙, 사물의 위치 등을 디테일하게 설정했으며 수차례의 리허설을 거쳤다. 덕분에 다른 지역에서 촬영한 장면도 마치 한 장소에서 벌어진 것처럼 보이는 롱테이크를 완성할 수 있었다. 이렇듯 자연스러운 장면을 위해 샘 하그레이브 감독과 로케이션 팀은 작품의 촬영지인 다카(방글라데시의 수도) 시내를 샅샅이 돌아다니기도 했다.

크리스 헴스워스는 <포춘>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런 <익스트랙션>의 액션에 대해 “일반적인 액션영화는 하고 싶지 않았다. <익스트랙션>처럼 이전까지는 없었던 다른 액션을 도전해보고 싶었다. 굉장히 복잡한 과정과 탈진까지 갈 정도의 강도를 요하는, 새로운 차원의 작업이었다”고 전했다.

토르가 캐스팅 일순위 아니었다

<익스트랙션> 촬영현장

크리스 헴스워스는 <익스트랙션>에서 강도 높은 액션을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지만 사실 샘 하그레이브 감독은 크리스 헴스워스의 캐스팅을 반대했었다. 그는 <할리우드 리포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원래는 조금 더 작은 체구의 배우를 원했다. 시각적으로는 액션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배우를 통해 의외성을 주려 했다. 그러나 크리스 헴스워스가 적극적으로 역할을 원했다. 그는 액션뿐 아니라 깊은 내면 연기로 캐릭터 구현에 큰 도움을 줬다. 결과적으로 그를 캐스팅하기를 잘했다”며 캐스팅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런 크리스 헴스워스의 출연으로 의외성은 가져가지 못했지만, 커다란 체격의 배우이기에 가능한 타격감 넘치는 액션이 탄생했다. 또한 크리스 헴스워스는 MCU 등 전작들에서는 레슬링 식 힘겨루기 액션을 주로 보여줬지만, <익스트랙션>에서는 보다 정교하고 민첩한 모습으로 색다른 변신을 자랑했다.

이미 속편 제작이 확정됐다

※ <익스트랙션>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익스트랙션>

<익스트랙션>은 인기에 힘입어 이미 속편 제작이 확정됐다. 5월4일 <데드라인>은 “조 루소 감독이 <익스트랙션 2>의 각본을 쓰기로 결정했다. 샘 하그레이브 감독의 복귀와 크리스 헴스워스의 재출연도 긍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속편 소식을 전했다. 조 루소 감독은 <데드라인>에게 “속편 제작 계약은 완료됐으며, 이야기를 어떤 형식으로 풀어나갈지 구상 중이다. 시퀄이 될 수도 있고, 프리퀄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아직 속편의 방향을 알 수는 없지만, <익스트랙션 2>는 <익스트랙션>에서 등장했던 타일러(크리스 헴스워스)의 풀리지 않은 과거와 모호한 결말에 대한 답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위험한 임무만 골라서 하는 것“이라는 대사, 죽은 아들로 추정되는 아이가 등장하는 플래시백 장면 등 타일러의 과거가 조금 드러나긴 했지만 <익스트랙션>에서는 직접적으로 그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또한 영화는 타일러의 생존에 대해 ‘열린 결말’로 마무리됐다. 프리퀄이던 시퀄이던 1편에서 ‘떡밥’처럼 작용한 타일러의 과거, 생존 여부는 속편에서 밝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