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스페셜 > 스페셜2
<기적> ,<보이스>, <오징어 게임>…추석에 만나요
씨네21 취재팀 2021-09-17

<기적> 리뷰와 배우 임윤아 인터뷰 / <보이스>가 주목하는 우리 시대 사기의 풍경 /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이 말하는 핵심 키워드

<기적>

추석 연휴를 앞두고 관객의 마음을 공략할 2편의 한국영화와 1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나란히 공개된다. 박정민, 임윤아 주연의 <기적>은 기차가 서지 않아 위험하게 기찻길을 걸어 다녀야 하는 마을에 간이역 하나 세우는 게 꿈인 고등학생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소년의 꿈과 가족간의 갈등, 거기에 첫사랑의 풋풋함까지 더한 <기적>은 따스한 가을빛을 닮은 영화다.

<보이스>

반면 <보이스>는 날로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의 거의 모든 것을 담은 영화다. 변요한이 거대 보이스피싱 사기 조직을 쫓는 전직 형사, 김무열이 콜센터의 브레인이자 영화의 악역인 곽프로로 분해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파고든 범죄의 일면을 그려낸다.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이정재, 박해수 주연의 <오징어 게임>은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의 황동혁 감독이 선보이는 9부작 시리즈다. 거액의 상금이 걸린 서바이벌 게임에 목숨 걸고 참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서바이벌 게임 장르를 좋아하는 이들에겐 흥미로운 선택이 될 작품이다.

<오징어 게임>

야무진 연기로 영화에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넣는 배우 임윤아를 만나 <기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고, 현실을 반영한 범죄 스릴러 <보이스>의 매력을 요모조모 뜯어봤으며, 황동혁 감독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오징어 게임>의 핵심 포인트를 짚어봤다. 극장 나들이를 하기에도, OTT 시리즈물을 정주행하기에도 넉넉한 추석 연휴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