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에릭 클랩튼: 기타의 신> 세계적인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에릭 클랩턴의 삶

1945년, 영국에서 태어난 에릭 클랩턴은 어린 시절 블루스 뮤지션들에게 영향을 받아 기타를 시작한다. 그는 밴드 야드버즈를 시작으로 존 메이올 앤드 더 블루스브레이커스를 거쳐 크림, 블라인드 페이스, 데릭 앤드 더 도미노스 등의 슈퍼밴드에서 활동하며 세계적 명성을 얻는다. 화려한 커리어와 폭발적 인기의 이면에 자리한 여러 고민들이 그를 흔드는데, 영화는 특히 누나로 알았던 생모와의 관계, 조지 해리슨의 부인이었던 패티 보이드와의 사랑과 이별에 주목한다. 1986년, 술과 약물에 중독돼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던 에릭은 한 줄기 빛과 같은 아들 코너를 만나게 되지만, 코너는 4살에 불행한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다. 에릭은 아들을 그리워하며 그의 대표곡 <Tears in Heaven>을 작곡한다.

<에릭 클랩튼: 기타의 신>은 세계적인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에릭 클랩턴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영화다. 스틸 사진과 각종 인터뷰 영상을 배경으로 그 자신과 가족, 친구와 연인의 보이스오버가 겹치며 그의 생을 되짚는다. 현장감 넘치는 공연 영상 또한 이따금 출현한다. 성공한 뮤지션 혹은 스캔들의 주인공이라는 표면적 키워드와 달리 영화는 에릭의 우울과 어둠 속으로 조용히 침잠하는 데에 집중한다. 그의 커리어를 리드미컬하게 들여다보고 싶은 이들에겐 다소 아쉬울 수 있는 접근법이지만, 한 사람의 복잡다단한 삶에 다가가려 한 나름의 노력이 인상 깊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