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이누야시키: 히어로 vs 빌런' 우연히 초능력을 갖게 된 평범한 두 사람의 변화와 갈등

직장에서 치이고 가족들에게는 무시당하는 중년 남성 이누야시키(기나시 노리타케)는 어느 날 밤 공원에서 미확인 비행물체가 자신을 향해 추락하는 것을 본다. 정신을 차리고 집으로 돌아온 이누야시키는 자신의 몸이 기계로 변해 있음을 알아차린다. 그리고 자신에게 죽어가는 생명들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알게 되고, 병원에 들어가 환자들의 병을 치료해준다. 한편 이누야시키와 함께 공원에 있었던 고등학생 히로(사토 다케루) 또한 자신의 몸이 기계로 변한 뒤, 자신이 살상병기로서의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자신과 어머니를 버린 아버지가 새로운 가정에서 화목하고 행복하게 지내는 것을 보고 분노한 히로는 화목한 다른 가족을 몰살한다. 이 가족 몰살 사건의 범인이 히로라는 것이 밝혀지자, 언론은 히로의 어머니에게 책임을 추궁하고, 히로의 어머니는 자살을 선택한다. 이성을 잃은 히로는 무차별 대량 살인을 시작하고, 이누야시키는 살인을 막기 위해 히로를 찾아간다.

<간츠>의 작가 오쿠 히로야의 <이누야시키>가 원작으로, <아이 엠 어 히어로>(2015)를 연출한 사토 신스케가 감독을 맡았다. 제51회 시체스국제영화제 최우수특수효과상을 차지할 정도로 CG 기술이 뛰어나며 특히 신주쿠 거리에서의 액션신은 마블 히어로 무비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우연히 초능력을 갖게 된 평범한 두 사람의 변화와 갈등이라는 점에서 <크로니클>(2012)이, 사이보그라는 설정과 연출에서는 <공각기동대>(1995)가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평범한 고등학생인 히로가 악당으로 변화하게 되는 과정과 이누야시키의 가족 내 갈등을 다루는 드라마에는 신선함이 없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