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BTS의 공연 실황을 담은 네 번째 다큐멘터리
임수연 2020-10-06

방탄소년단(BTS)에게 ‘한국 가수 중 최초’라는 수식어를 자꾸 붙이는 것은 적절치 않아 보인다. 영화에서 RM이 말한 것처럼, 여러 대륙을 누비며 월드 투어를 하는 그들은 어딜 가든 비슷한 사이즈의 콘서트가 가능한 독보적인 스타다.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는 BTS의 공연 실황을 담은 네 번째 다큐멘터리로, 2019년 4월부터 10월까지 전세계 아미들을 열광케 했던 스타디움 투어 <LOVE YOURSELF: SPEAK YOURSELF>의 무대 뒷모습을 담았다. 연예인으로서 가장 화려한 시기를 담았음에도 오프닝신으로는 멤버들이 맥주와 소주, 치킨과 온갖 야식을 늘어놓고 격식없이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선택한 영화는 앞선 작품보다 훨씬 진솔한 목소리를 담을 것을 예고한다. 멤버들이 활동명과 본명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모습은 과연 이들이 연예인과 본연의 자아를 어떻게 구분하며 살고 있는가에 대해 던지는 질문이다. 그들이 사적 시간을 즐기는 다양한 방식을 비추며 BTS가 ‘오프’된 순간을 그들이 어떻게 지켜가고 있는지 개입을 삼가며 따라간다.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는 BTS의 퍼포먼스와 히트곡을 적시에 배치하는 음악영화이기도 하다. 웸블리 스타디움에 입성한 순간 흘러나오는 <RUN>은 지금까지 그들이 달려온 벅찬 여정에 대한 은유가 된다. 김태성 영화음악감독이 참여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