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영화 '모탈 컴뱃' 전세계적로 인기를 모은 동명의 격투 게임을 영화화한 킬링 타임 무비
송경원 2021-04-14

오래전부터 어스렐름(지구)의 선택받은 전사들과 지구를 지배하려는 아웃월드의 챔피언들이 차원의 운명을 걸고 대결을 벌이는 서바이벌 격투대회 ‘모탈 컴뱃’이 열려왔다. 어느 날 MMA 격투 선수 콜 영(루이스 탄)은 초능력을 쓰는 괴한에게 의문의 습격을 받는다. 그는 선택받은 전사를 미리 제거하기 위해 서브제로(조 타슬림)라 불리는 또 다른 전사가 선공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는 혈통의 비밀을 알아내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모탈 컴뱃에 참가하기로 결심한다.

전세계적로 인기를 모은 동명의 격투 게임을 영화화했다. 1995년부터 두 차례나 영화화된 바 있지만 제임스 완이 제작을 맡아 리부트된 <모탈 컴뱃>은 좀더 원작에 충실하다. R등급 액션답게 원작 게임의 인기 요소인 살인기술 ‘페이탈리티’를 제대로 구현했다. 최소한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토너먼트를 성사시킨 후엔 스콜피언, 서브제로, 쿵 라오, 리우 캉, 레이든, 소냐 등 인기 캐릭터들이 각자의 시그니처 액션을 뽐내는 데 집중한다.

잔혹하고 과장된 비주얼과 전개도 의외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레이드: 첫번째 습격>(2011)의 조 타슬림 등 액션 전문 배우들이 제 몫을 다하고, 스콜피온 역을 맡은 사나다 히로유키의 액션 역시 인상적이다. 잔혹한 액션 이외엔 평균 이하지만 애초 목표였던 R등급 격투의 쾌감만큼은 성공한, 원작 팬이 아니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킬링 타임 무비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