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격돌! 낙서왕국과 얼추 네 명의 용사들'
송경원 2021-09-10

어딘가의 하늘 위, 아이들의 낙서를 에너지로 삼아 존재하는 낙서왕국이 있다. 어른들이 아이들의 낙서를 막아 붕괴될 위기에 처한 낙서왕국은 일명 ‘룰루랄라 그려그려 작전’을 펼쳐 어른들의 입을 막기로 한다. 이에 짱구(박영남)는 낙서왕국의 횡포를 막기 위한 지상의 용사로 선택받는다. 짱구는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는 전설의 도구 ‘미라클 크레용’을 손에 넣어 브리프, 가짜 이슬이 누나, 부리부리 용사 등 동료들을 스케치북 바깥으로 소환한다.

벌써 30년 가까이 여름이면 찾아오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은 각각의 작품마다 편차가 꽤 있는 편이다. 짱구 탄생 30주년 기념작이자 28번째 극장판인 <낙서왕국과 얼추 네 명의 용사들>은 일본에선 지난해 여름에 개봉했지만 우리에겐 조금 뒤늦게 찾아왔다.

기존의 감독이 아니라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연출한 교고쿠 다카히코 감독이 연출을 맡아 크고 작은 변화를 시도하는 이번 극장판은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가 돋보인다. 오리지널 캐릭터의 비중이 크고 짱구 시리즈가 아니더라도 성립할 정도로 독립된 이야기이기도 하다. 동시에 “더이상 어떤 친구와도 헤어지고 싶지 않아”라는 짱구의 대사가 오랜 짱구 팬들의 심정을 대변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