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ulture highway
[culture highway] 5월은 레고의 달, 통장 잔고 확인하세요
씨네21 취재팀 2017-04-20

5월은 레고의 달, 통장 잔고 확인하세요

4월 14일, 롯데월드몰 잠실점에 레고 스토어를 오픈한 레고코리아에서 ‘레고 꽃이 되다!라는 아름다운 표어를 내세워 축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4월 21일부터 5월 7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일대에서 열리며 시민들의 참여로 만드는 가로 세로 12×8m 크기의 초대형 레고 플라워를 전시한다. 참여하는 방문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기념품을 증정하며 최고의 창작품도 선정할 계획이라고 하니 뛰어갈 준비를 하자.

위대한 뮤즈

“레일라, 당신은 나를 무릎 꿇게 만들었어요.”(Layla, you’ve got me on my knees) 에릭 클랩턴의 <Layla>, 비틀스의 <Something> 등 팝 역사상 명곡으로 손꼽히는 노래들의 주인공이 한국을 찾는다. 팝스타들의 뮤즈이자 1960년대부터 모델과 사진작가로서 활약한 패티 보이드의 사진전 <Rockin’ Love>가 4월 28일부터 8월 9일까지 성수S-FACTORY에서 열린다. 1960년대 런던 거리를 재현한 참여형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전시관, 조지 해리슨, 에릭 클랩턴과의 결혼 생활을 주제로 한 공간, 패티 보이드의 내면을 나타내는 공간, 인터뷰 존, 설치미술작품인 <시간 바퀴>의 전시관 등 총 6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시네필의 에코백

서울아트시네마에서 특별한 에코백을 준비했다. 4월 13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에선 ‘연애의 모럴-에릭 로메르 회고전’이 열리는데, 회고전을 맞아 에릭 로메르의 친필 서신으로 디자인한 에코백(100개 한정)을 판매한다. 2001년 한국에서 에릭 로메르 회고전이 처음 열렸을 때 그가 직접 보내온 편지의 내용을 가방에 담았다. 에릭 로메르의 영화를 특별하게 기억하고 싶다면 에코백을 들어보길. 서울아트시네마 라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할머니의 먼 집> DVD 발매

독립다큐멘터리 <할머니의 먼 집>(감독 이소현)이 DVD로 발매됐다. 제41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 수상에 이어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마켓 관객상을 받으며 독립영화 관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93살 할머니가 자살을 시도하게 된 이유를 할머니의 손에서 자란 손녀의 눈으로 바라보는 이야기다. 현재 각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14년 만의 귀환, 어드벤처 게임의 진수 <사이베리아3>

<사이베리아3>의 PC, PS4 버전 한글판이 4월 21일 출시된다. 높은 자유도와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정평이 난 명작 어드벤처 게임으로 2편이 발매된 지 14년 만에 선보이는 후속편이다. 유목 부족의 도움으로 살아난 케이트 워커가 생존을 위해 벌이는 모험이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시리즈 최초로 풀 3D로 제작되어 한층 수준 높은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약은 4월 11부터 가능하며 컬렉터스 에디션도 충실히 준비되어 있다.

<빨강머리 앤> 완전체 블루레이 출시

<빨강머리 앤>의 탄생 35주년(2014년) 기념 블루레이가 나왔다. 오리지널 무삭제 버전에다 우리말 추가 더빙 완전판이다. 작화감독 곤도 요시후미가 그린 오리지널 일러스트와 <빨강머리 앤> 무크집에 쓰인 일러스트 수납박스가 함께한다. 예약기간 중 구매고객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에코백과 일러스트 액자도 증정하고 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