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컬처잼 > e-윈도우
옛날옛날, PC 사면 따라오던 바로 그 게임,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장르 액션어드벤처

배급 UBI소프트코리아

플랫폼 PS2/GBA(PC/Xbox는 출시 예정)

언어 우리말 음성 / 한글자막

이미 대학 시절에 <카라데카>를 히트시킨 조던 메크너가 1989년에 발표한 <페르시아의 왕자>는 액션, 퍼즐, 스토리가 조화를 이루었다는 찬사 속에 액션어드벤처 장르의 탄생을 알린 위대한 작품이며, 더 넓은 스테이지와 마법 요소가 제공된 2편(1993), 무대를 3D 환경으로 옮긴 <페르시아의 왕자 3D>(1999)를 거쳐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2003)에 이르기까지 그 시리즈가 계속되고 있다.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의 첫 번째 매력은 액션 시스템. 공중에서 몸을 비틀어 적을 내리치는 왕자의 현란한 공격 기술은, 느리고 단조로운 적의 움직임으로 전투가 지루해지는 것을 막고 있으며. 전작의 실패 원인에 대한 충분하고도 정확한 고민이 있었던 듯, 화면 시점 이동과 직관적 컨트롤의 완성도 또한 뛰어나다. 그리고, 두 번째 매력인 다양한 퍼즐에 의해 이 게임은 걸작의 반열에 오른다. 그 자체로 거대한 퍼즐인 왕궁에서 왕자는 레버를 당기고, 시간이 다해 문이 닫히기 전에 갖가지 함정을 돌파해야 한다. 특히, 점프는 게임의 하이라이트. 발판을 차고 오른 왕자가 ‘역시나 계산대로’ 낭떠러지 건너 난간을 움켜쥐는 순간의 그 짜릿함은 그때나 지금이나 게이머의 환호성을 이끌어내기에 부족함이 없다(설령 실수하더라도 걱정없다. 단도를 사용하면 시간을 되돌릴 수 있으니!). 또, 반복 플레이의 재미가 부족하다는 장르 자체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게임에 삽입된 이전 버전의 <페르시아의 왕자>, 충실한 한글화 역시 이 게임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

‘후속편’을 잘 만드는 비결이 궁금하다면, 1989년과 2003년의 <페르시아의 왕자>를 차례로 플레이해보시도록. 그때 그 시절 우리를 사로잡은 원작 2D 게임의 매력을, 최신 하드웨어로 그린 3D 공간에 빈틈없이 부어넣은 UBI몬트리올스튜디오의 솜씨에서 뭔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메크너는 치치 마린, 라이 쿠더가 참여한 다큐멘터리 <차베즈 협곡: 로스 엔젤레스 이야기>(2003)의 감독을 하는 등 그 활동영역이 영화계까지 미치고 있다.

노승환/ 게임마니아 bakerboy@hanafos.com

이주의 모바일/

<배틀케논 라이브>

: 나 여기 있지롱! 쏠 테면 쏴봐!

요즘 휴대폰으로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는 모습들을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사람들의 위치에 따른 부가서비스를 LBS(위치기반서비스: Location based Service)라고 한다. 범죄영화에서 범인을 쫓는 수단으로도 사용되곤 하는 이런 상대방 휴대폰의 위치를 파악하는 기술을 응용하는 서비스들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는 가운데… 게임공간도 예외는 아닌 모양! 게이머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게임 <배틀케논 라이브>가 출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온라인에서 <포트리스>를 해보았던 사용자라면, 바람의 방향, 상대방의 위치, 아이템 사용 등을 고려해 적을 맞추었을 때의 쾌감을 잊지 못할 것이다. 이 게임은 실제로 <포트리스>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실제 위치가 나타난 휴대폰상의 지도를 보며, 네트워크상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풍향계와 나침반을 보고 방위각과 파워를 조절, 포탄으로 정확하게 상대방을 맞춰 상대방 파워를 없애면 이기는 게임이다. 자신이 쏜 포탄이 떨어지는 위치는 상대방 게이머 위치지도에서 보여진다.

게임 중에 제공되는, 4가지의 캐릭터 선택, 아기자기한 이모티콘과 채팅 기능, 필승을 위한 아이템 구매 등의 팁들을 활용하면 좀더 즐거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마다 강점과 약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자! 한판 한판 승수를 쌓아갈수록 강해지는 나만의 캐릭터에 뿌듯한 미소를 지을 수 있을 것이다.

<친구찾기 기능>과 <포쏘기 게임> 기능을 혼합한 새로운 장르의 게임!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국에 있는 친구들도 찾아보고 특별한 대화(?)도 나눠보자!

강승범/ 모바일 Biz. 기획 luvchild@skcorp.com

장르 네트워크 슈팅

방식 네트워크 대전

서비스 SKT

개발사 SK & 소프트엔터

<다운로드 경로>

NATE → 게임Zone → 네트웍/TV/캐릭터 → 배틀캐논

<키 조작>

- 상하좌우 : 각도 조절

- OK : 파워 선택

- 1,2 : 노멀탄, 강화탄 토글

- 4,5,6 : 아이템 사용

- 0 : Move 모드 토글

- * : 전투시 채팅 사용

- # : 전투시 이모티콘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