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Report > 해외통신원
[로마] 크리스마스엔 DVD를

DVD, 선물품목으로 매년 인기 상승

성탄절을 맞아 이탈리아 DVD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성탄절 기간 동안 가족과 고마운 사람들에게 보내는 선물품목으로 매년 인기 상승 중인 DVD 업계가 성탄절 소비에 대비해 개봉관에서 만날 수 없었던 영화를 비롯, 막바지 복구 작업을 끝낸 영화들을 DVD로 출시하는 등 소비자를 위한 막바지 준비 작업에 분주한 모습이다.

이탈리아는 가톨릭 국가이자 교황청이 자리잡고 있는 나라인 만큼 성탄절이 중요한 명절이다. 성탄절 전야인 24일은 온 가족이 모여 저녁식사를 하고 선물을 교환한다. 올해 이탈리아인들은 성탄절 선물 교환을 앞두고 높아진 세금과 물가 등으로 지난해보다 5% 정도 덜 소비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그렇지만 해야 할 선물을 안 할 수는 없는 일. 콘페세르첸티의 조사에 의하면 올해 가장 선호하는 선물은 하이테크와 음반, DVD, 장난감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DVD 시장이 타깃으로 삼은 영화들은 꽤 다양하다. 다시 보고 싶은 영화에서부터 최근 개봉작, 오락영화에서 예술영화 그리고 상영 금지됐던 삭제 장면을 삽입한 영화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 이중 영화월간지 <챠크>에서 올해 선물용으로 독자들에게 권하는 영화 50편 중 아시아영화로는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와 김기덕 감독의 <사마리아> 두편이 선별되어 눈길을 끌었다

짐 자무시의 <브로큰 플라워> 개봉을 맞추어 <천국보다 낯선> 등의 전작이 출시된 경우도 있고, 올해 베니스영화제에서 이탈리아 관객의 눈길을 끌었던 정치풍자영화 <비바 자파테로>가 다시 소개되었으며, 이탈리아영화 전성기 시대의 작품들로 세르조 코르부치의 <이 두에 마레사알리>, 마우로 볼로니니의 <라 노테 브라바>, 우고 토니아치의 최고급 연기가 돋보이는 안토니오 피에트라안젤리의 영화 <일 마니피코 코르누토>가 출시됐다. <도슨의 청춘일기> <위기의 주부들> 등의 미국 TV시리즈 등도 인기를 모으고 있고, 극장 개봉되지 않은 아벨 페라라의 <구멍>이 새롭게 소개됐으며, 일부 장면이 삭제되었던 비토리아 데시카의 <움베르토 D> 등도 복원 출시돼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