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미스 포터 - 크리스 누난 감독 인터뷰] 포터가 세상에 밝히지 못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이다혜 2006-12-28

무려 10년 만의 신작이다. 영화의 준비 기간도 매우 길었다고 들었는데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꾸준히 해왔다. 데뷔작이었던 <꼬마 돼지 베이브>의 성공이 두 번째 작품 선택에 적지 않은 부담감으로 작용한 것도 사실이다. 특별히 마음에 드는 시나리오도 눈에 띄지 않았고. 그래서 고향인 호주에서 단편영화 제작에 참여하며 차기 작품을 위해 준비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10년이나 지나 있더라. (웃음)

작가로서의 포터와 사랑에 빠지는 여성으로서의 포터의 이야기를 영화 속에서 균형있게 보여주기 위해 고심했을 것 같다. 둘 다 놓치기 힘들었을 것 같지만, 어느 쪽에 무게중심을 두었나. 영화는 말하고자 하는 바가 분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베아트릭스 포터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읽고 난 뒤, 영화 <미스 포터>는 그녀가 세상에 밝히지 못했던 이야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렇다면 그녀의 사랑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판단했다. 그리고 이루지 못했던 비극적인 사랑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첫사랑에 빠진 여인의 모습을 아름답고 밝게 표현하고 싶었다.

<꼬마 돼지 베이브> 때 아기자기하고 유머러스한 스토리텔링에 재능을 보였다. 이번에도 전체적인 느낌은 전작과 비슷한 것 같은데, 이런 작고 사랑스러운 이야기에 끌리는 이유는 무엇인가.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소재의 영화를 좋아하긴 하지만 나는 어떤 한 장르만을 선호하지는 않는 편이다. 작품을 고를 때는 시나리오가 잘됐는지, 내가 생각하는 방향과 영화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 서로 같은지 여부를 더 고려한다. 앞으로도 서로를 미워하고 죽이는 얘기보다는 따뜻함을 주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 내가 죽고 죽이는 영화를 만들지 않아도 할리우드에는 그런 영화를 만들 좋은 감독들이 넘쳐난다. (웃음)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