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게임
이러면 안돼요, 절대 안돼요

<세인츠 로우2> 액션/ 엑스박스360/ THQ Korea 제작

무법천지의 도시를 배경으로 높은 자유도를 부여하며 잠재된 폭력을 발산하게 만든 <GTA> 시리즈. 여기에 대항할 만한 멋진 게임이 나왔다. 바로 <세인츠 로우2>다. 도시를 무대로 범죄자가 되어 온갖 악행을 저지른다는 공통점 때문에 아류작으로 여길 수도 있지만, 그런 대접이라면 섭섭할 정도로 <세인츠 로우2>는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

게임의 목적은 궁극의 범죄자가 되는 것이다. 당신은 교도소에 수감된 범죄자다. 감옥에서 탈출해 가상의 도시 ‘스틸워터’에서 자유를 만끽하며 다양하게 주어지는 임무를 수행하면 된다. <GTA> 시리즈보다 게임의 자유도가 더욱 확장이 되면서 가상의 도시에서 하고 싶은 것들을 대부분 해볼 수 있다. 물론 게임의 세계에서 제공되는 한계 지점은 있지만, 설마 이런 것까지 가능하다니! 싶을 정도로 시스템의 자유도가 높다. 게이머는 스틸워터에서 세인츠 조직을 재건하는 한편, 경쟁 조직과의 유혈 사태를 벌이며 도시를 손아귀에 넣어야 한다. 원활한 조직 관리를 위해서는 자금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 강도나 매춘 알선, 무기 밀매, 마약 거래, 청부 살인의 임무는 기본이다.

현실 세계에 있는 조직 폭력배와 다를 바 없이 <세인츠 로우2>는 비정한 갱의 세계를 게임으로 멋들어지게 재현했다. 아마 이 게임을 하게 된다면 당신의 내면에 숨겨져 있는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고 재미있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