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Guide > 입시가이드 > 대학탐방
[동국대 전산원 관광경영학과] 진정한 서비스산업의 글로벌 리더! 바로 당신입니다.
2011-11-14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제조업 중심의 기업경영에서 그 범위를 확대하여 서비스·문화·감성을 중시하는 관광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발전 가능한 미래 산업인 동시에 우리나라 경제 성장의 동력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동국대 전산원 관광경영학과는 '관광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이라는 가치아래 따뜻한 성품과 건전한 정신,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갖춘 진정한 서비스산업의 관광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우리 관광경영학과는 관광을 통해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서비스 교육을 통한 서비스 마인드 고취와 다양한 이론을 접함으로써 마케팅적 사고와 태도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강점을 갖고 있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써의 자신의 능력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우리 관광경영학과는 위의 목표를 향해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첫째, 흥미로운 교과과정을 다수 개설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여행사경영론, 항공실무론, 호텔경영론, 외식산업론 등과 같은 교과목을 개설하여 관광사업체 전문경영인들에게 요구되는 경영이론 및 사례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이 강의를 통해 관광산업을 이해하고 이론적 틀을 탄탄히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둘째, 다양한 현장실습을 통한 현장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대명리조트, Hotel AMBASSADOR 와는 활발한 현장실습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범위가 여행사, 기타 특급호텔 등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셋째, 해마다 1~2번의 해외 Fild Trip을 진행하고 있다. 교과서를 통해 배운 것들을 직접 체험하며 넓은 시야를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고 있으며, 이는 학업동기를 고취하는데도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넷째, 싱가폴 MDIS(Management Development Institute of Singapore)와의 MOU를 통해 해외 인턴쉽 기회도 만들고 있으며 해외인턴쉽의 기회를 다양한 방면에서 제공하고자 현재 다방면의 계획안을 갖고 추진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가 반영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해외여행인솔자자격증(Tour Conductor), Barista, Sommelier, 항공예약발권(Topas, Abacus), 호텔관리사, 국내여행안내사, 국제회의기획사, 관광통역안내사 등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우리 관광경영학과의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함께 동국대 전산원에서 제공하는 유익하고 다양한 지원시스템인 영어특강, 자격증특강 등이 함께 어우러져 좋은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우리 관광경영학과는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밝은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함께 WIN-WIN할 수 있는 상호협력자로써의 역할을 담당해가며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과 비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할 것이다. 세상과 눈높이를 맞추고 나와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진정한 서비스산업의 글로벌 리더는 바로 당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