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inepedia
[Cinepedia] <티끌 모아 로맨스>를 보면 천지웅(송중기)과 구홍실(한예슬)이 문 닫은 전자제품 대리점 밖에서 만능 리모컨으로 TV를 켜서 <겨울 나그네>를 보잖아요. 진짜 가능한가요?
신두영 2011-11-16

Q. <티끌 모아 로맨스>를 보면 천지웅(송중기)과 구홍실(한예슬)이 문 닫은 전자제품 대리점 밖에서 만능 리모컨으로 TV를 켜서 <겨울 나그네>를 보잖아요. 진짜 가능한가요?

A.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만능 리모컨은 말 그대로 만능이니까요. 우선 전문가의 의견을 구하기 위해 하이마트 고객지원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친절한 상담원이 전화를 받았습니다. “만능 리모컨 말씀이십니까, 고객님~.” “네.” “저희는 실무를 진행하지 않아서 지점에 문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님~.” <씨네21>과 가까운 서울 중구 신당동 소재 청구점 연락처를 얻었습니다. 청구점의 TV 관련 부서 직원과 다시 통화를 했습니다. “거리 때문에 힘들지 않을까요?” 그 직원의 말에 따르면 영화에서처럼 TV를 쇼윈도 가까이 진열하는 매장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TV는 보통 매장의 안쪽에 있습니다. 만약에 가까이 있다고 해도 현실성은 없어 보입니다. “만능 리모컨도 설정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까요.” 만능 리모컨도 특정 제품에만 반응한다는 설명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가장 결정적인 해답이 될 듯합니다. “영업시간이 끝나면 전원을 다 끄고 퇴근합니다.” 아무리 만능이라도 전기가 없으면 TV를 켤 수 없겠죠.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