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음악
[MUSIC] 멜로디가 살아 있네

≪Strangeland≫ 킨(Keane) / 유니버설뮤직 발매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킨은 2집에선 짜릿한 일렉트로니카를, 3집에선 뉴웨이브 성향을 드러내면서 늘 변화했던 밴드다. 새 앨범은 가장 크게 성공한 1집으로 돌아간다. 건반과 드럼만으로 풍성한 소리를 내고, 평화롭게 감상하기 좋은 멜로디 모음집을 만들었다. 베이스가 합류했지만 크게 달라진 건 없다. 등장하던 시절처럼 단조롭고 서정적인 노래, 찬란한 키보드 연주가 두드러지는 경쾌한 노래들이 차례로 오가며 마음을 훈훈하게 한다. 정석으로 승부하는 믿음직한 앨범.

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이 앨범이 흡족하게 들리는 건 상대적으로 기대치가 낮아졌기 때문일 수 있다. 하지만 그 점을 감안한다 해도 이 앨범의 멜로디는 무척이나 뛰어나다. ‘피아노 록’이니 뭐니 해도 지금의 킨을 만들어준 8할은 1집에서 들려준 유려한 멜로디 라인이었다. 이 앨범은 우리가 초기 킨에게 반했던 그때의 멜로디와 서정을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다.

최민우/ 음악웹진 ‘웨이브’ 편집장 ★★★ 킨의 음반들이 데뷔작의 기나긴 그림자처럼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다. 그건 이 신작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멜로디는 마술사의 모자에서 나오는 손수건처럼 거침없이 솟아나고 사운드는 풍성하고 말끔하며 종종 귀를 사로잡는 순간들이 있다. 놀라운 결과물은 아니지만 흠 역시 잡을 곳이 없는, 대중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팝-록 음반.

김도훈/ <씨네21> 기자 ★★★☆ 킨의 1집은 21세기 록앨범 역사상 가장 멜로디와 훅이 강렬한 앨범 중 하나였을 것이다. 아직도 길을 걷다 문득 <Somewhere Only We Know>나 <Everybody’s Changing>을 흥얼거리곤 한다. 이번 앨범은 오랫동안 재연되지 않던 1집의 영광을 돌이키기에 충분하다. <Silenced By The Night>의 멜로디는 앞으로 몇년간 여기저기(특히 카페와 리얼리티 가수쇼)서 흘러나올 거다. 킨다운 앨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