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inepedia
[cinepedia] <리미트리스>를 보면 뇌 활동을 100%로 올리는 약을 먹고 두뇌 능력이 뛰어나게 향상되는데, 그런 약을 만드는 게 가능할까요?
남민영 2012-07-11

Q. <리미트리스>를 보면 뇌 활동을 100%로 올리는 약을 먹고 두뇌 능력이 뛰어나게 향상되는데, 그런 약을 만드는 게 가능할까요?

A. 먹기만 하면 단 하루 만에 3개 국어 습득과 피아노를 수준급으로 연주할 수 있다니, 그런 약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약만 손에 넣는다면 세계 최고의 재벌이자 뛰어난 전투 능력까지 갖춘 아이언맨도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 그런 약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찾아보기 위해 의약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공익기관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봤는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약 중에는 그런 약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이런 약이 개발 가능한지 여쭤보기 위해 이름을 밝히기 꺼려한 D제약의 제약 연구원과 전화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현재의 기술로는 뇌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약은 개발이 불가능하다”고 답변해준 연구원은 “대신 두뇌 활동을 촉진해주는 건강식품으로 어느 정도는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궁금증을 해결해주었습니다. 역시 그런 약이 있을 리 없겠죠? 있다면 저부터 먼저….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