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inepedia
[cinepedia] <점쟁이들>에 검은깨를 많이 먹으면 부작용으로 눈동자가 까맣게 변한다는 말이 나오는데 검은깨를 먹으면 정말 그런 부작용이 나타나나요?
남민영 2012-10-10

Q. <점쟁이들>에 검은깨를 많이 먹으면 부작용으로 눈동자가 까맣게 변한다는 말이 나오는데 검은깨를 먹으면 정말 그런 부작용이 나타나나요?

A. 검은깨가 노화 방지에 좋고 특히 탈모 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은 들어본 적이 있지만 검은깨를 많이 먹으면 눈동자가 까맣게 변한다는 이야기는 저도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네요. 이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검은깨만 먹으면 파란 눈도 까만 눈으로 변하고 탁해 보이는 눈동자도 좀더 맑고 초롱초롱해 보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이건 부작용이 아니라 적극 권장할 만한 식이요법이겠네요. 그래서 검은깨에 눈동자를 까맣게 만드는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부산에 위치한 밝은눈안과에 문의를 했습니다. 질문을 듣고 웃음을 참으며 이야기를 이어나간 김기태 원장은 “검은깨를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눈동자 색은 부모에게 물려받은 유전자에 의해 결정된다. 검은깨를 과다하게 섭취한다고 해서 눈동자가 까맣게 변하지는 않는다”며 궁금증을 해결해주었습니다. 역시 눈도 시술과 관리보다 타고난 유전자가 좋아야 하는군요.

관련영화